http://www.zoglo.net/biz/yjfangsheng 비즈홈 | 로그인
<< 4월 2024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방문자

[ 카테고리:방생진료소 소개 ]

건강열쇠는 나의 손에
2014년11월14일   조회:6392   추천:0   작성자: 延吉方生门诊部
1   건강에 영향주는 인소
건강하면 좋다는것은 누구나가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어떻게 건강할수 있고 어떻게 장수할수 있으며 그 과학적경로는 어디에 있는지? 매개인이 찾는 경로는 다를수 있으며 건강에 대한 인식이 부동하고 태도가 부동하고 경로가 부동하며 방법이 부동하기에 결과도 완전히 다르게 됩니다. 생활의 질도, 생명의질도 모두가 크게 다르게 됩니다.
1、건강은 계통공정으로 많은 요소의 제약을 받습니다.
사람의 건강, 사람의 생명은 하나의 계통공정으로 그 어떤 고층과학기술이든지 인류건강과 생명만한 고급적이고 미묘하고 복잡하고 중요한 공정은 없습니다. 사람의 건강, 사람의 생명은 매우 많은 요소—사회, 환경, 유전, 심리, 의료보건 등의 제약을 받으며 특히는 생활방식과 행위인소의 영양을 받습니다. 총적으로 큰 환경인소와 작은 환경요소의 두개인소를 말합니다. 큰 환경요소는 사회환경을 말하고 작은 환경요소는 생활방식과 행위를 말합니다. 큰 환경요소는 한개인의 힘으로는 개변할수 없습니다. 사회의 진보, 경제발전, 인류의 발전에 의거해야 하지만 작은 환경요소는 완전히 개변이 가능한바 내 손에 장악되여있습니다.
건강계통공정은 단일한 방법도 아닌 반드시 여러 학과 전면적인 과학지식의 지도에 의하여 자신의 생활을 안배해야 합니다.
(1) 신심건강만이 질병을 멀리할수 있습니다.
단련은 필요하고 좋습니다. 그러나 단련만 하고 한편으로는 성내면 여전히 병걸리고 쓸모가 없습니다. 한 체육지도일군은 체육학원을 졸업한후 처장으로 있었고 로년체육협회 지도자로 로년체육을 책임지였습니다. 매일 문구를 치고 얼굴은 검고 매우 건강하였으며 성실하고 본분을 지키는 분이였습니다. 그런데 그는 돌연히 위암에 걸렸습니다. 무엇때문에? 암은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의 종합작용의 결과입니다. 후에 이상하여 료해한데 의하면 그의 부인은 대단히 흉악한 녀성이였습니다. 가정부녀로 농촌출신이고 애들을 돌보고 로인을 모시고 아주 호평받을만 하였으나 그에게는 치명적인 결함이 있었습니다. 사리사욕하고 아는것이 없고 성질은 말할나위없이 급하고 랭정하지 못하여 남편과 전혀 어울리지 못하였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이 지도자는 성질이 좋고 수양이 있어 평시에는 전혀 응대하지 않고 마음속으로부터 참고 견디는 내성적 성격이였습니다. 그에게는 아버지가 계셨는데 년세도 많고 신체는 약하였습니다. 아버지를 모시겠다고 하자 부인은 견결히 모셔오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는 성이 났고 싸웠고 갈라있게 되였으며 부인은 리혼까지 제기하게 되였습니다. 말하지 않는 남편은 속에 파묻고 남들이 알가 두려워하였습니다. 후에는 마음이 답답하고 소화가 되지 않고 위의 모든것이 뭉쳐버리는듯하여 병원을 찾았더니 위암이였습니다. 위는 정서기관이고 두번째 얼굴이라고도 합니다. 위의 많은 증상과 각가지 위병들은 성내는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밥먹을 때 성나면 더욱 위가 경련을 일으키고 수축은 되나 이환이 되지 않으면서 큰 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때문에 신체단련도 해야 하지만 심리단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이 신심건강을 보지할수 있습니다.
(2) 향수는 건강뒤에—붉은 고기는 흰고기보다 못하고 흰고기는 해어보다 못합니다.
매일 반근의 고기, 때마다 반근술 위험합니다. 국제자연의학회회장 일본의 森下敬一박사는 1928년에 출생하였는데 당년에 75세였습니다. 일생동안의 연구를 거쳐 새로운 관점을 제기하였습니다. 즉 무엇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현대병을 앓게 되는가? 례하면 비만증, 당뇨병, 심뇌혈관병, 암증 등 가장 주요한 원인들 중에는 너무 많이 살고기를 먹는데 있습니다. 살고기란 돼지, 소, 양 등 네발짐승의 고기를 말합니다. 중국인은 대부분 돼지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고소하기에, 고소한맛은 지방입니다. 포화지방산입니다. 어떤 분들은 나는 살고기만 먹고 지방을 먹지 않는다고합니다. 돼지살고기중에도 지방은 28.8%를 차지합니다. 양살고기에는 13.6%, 소살고기에는 6.8%, 소고기는 지방이 가장 낮고 단백질이 높습니다. 때문에 소고기를 먹어야 하는데 돼지고기처럼 고소하지 못합니다. 살고기도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관념을 개변하여 살고기일지라도 좀 먹고 흰고기도 아주 적게 먹고 많이 해어를 먹어야 합니다. 흰고기란 두발짐승 고기를 말합니다. 두발짐승고기는 네발짐승고기보다 지방함량이 아주 낮습니다.닭은 5%, 오리는 7%, 게사니는 11%입니다. 이런 고기중 지방결구는 네발짐승고기보다 달라 아유산,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있어 혈관을 보호합니다. 해어는 두발짐승고기보다 또 더 좋습니다. 지방성분이 3%좌우밖에 안되여 두발짐승고기와 같이 불포화지방산입니다. 력사적으로 고찰한데 의하면 어떤 민족 례하면 爱斯基摩 민족은 거의 혈산성질병이 없습니다. 일본에서도 고혈압과 심혈관병으로 사망률은 매우 낮습니다. 무엇때문에? 해어를 많이 먹기때문입니다. 일본국민이 매년 먹는 해어량은 140근입니다. 2002년 7월 한 의학전문가가 화란방문에서 느낀점이라면 화란인은 보편적으로 건강하고 장수했습니다. 평균년령이 78세였는데 그 원인 역시 해어를 즐겨먹기때문입니다. 해어 특히 깊은 바다 밑 해어는 관심병을 예방합니다.
해어가 좋은 원인은 두가지 계렬의 불포화지방산이 있기때문입니다. 즉 二十二碳五烯酸(EPA)와 二十二碳六烯酸(DHA), 이 두가지중의 물질은 비교적 현저한 혈지를 낮추며 혈소판응집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작용도 있습니다. 남해양연구소의 张宪昌교수는 이렇게 이야기하였습니다. 《해어를 많이 먹어야 합니다. 해어를 많이 먹는 처녀는 아름답고 남자애들은 건강하고 총명합니다. 또 해어를 많이 먹는 민족일수록 흥성발전합니다. 나는 돼지고기를 즐겨먹었으나 지금은 의식적으로 매주 3차는 해어를 먹는것으로 습관을 고쳤습니다. 조건이 있어 매일 먹을수 있다면 더욱 좋지요》.
세계위생조직은 세계적으로 《사람의 60%는 자신에게 달려있고 15%는 유전요소, 10%는 사회요소, 8%는 의약조건, 7%는 기후영향에 달렸다》고 말합니다.
이는 사람의 건강과 수명은 매우 많은 정도에서 자기에게 달려있으며 자기의 생활방식과 행위에 달렸다는것을 말하여줍니다.
(3) 약물에 의해서는 보건을 할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약으로 건강을 보호》하려 합니다. 심지어 아이들마저 약을 먹여 보건시킵니다. 많은 부모들이 의학지식이 결핍하여 아이들이 앓기만 하면 《좋은 약》《귀중한 약》을 먹입니다. 심지어 의료일군들마저 약에 의뢰합니다. 대만인이 약을 먹는 비례는 일본인에 비해 100배 높고 미국은 150배 높습니다. 그러나 일본인의 평균수명은 세계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병이 있으면 약도 쓰고 약으로 응급치료를 받고 모두가 확연히 필요합니다. 고대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약의 3분은 독이다.》라는것을 많은 사람들은 력사적으로 전하여져 잘 알고 있습니다. 즉 약의 이중성을 말하는바 병을 치료할수도 있고 또 병을 주기도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약에도 독성과 부작용이 있기때문입니다.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이런 독성, 부작용은 더 심하여지기때문입니다.
매개인의 체내에는 모두 천연적인 제약공장이 있습니다. 이는 그 어떤 약이라도 그 어떤 약공장과도 비길수 없는 귀중한 제약공장으로서 부단히 호르몬을 제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엇때문에 매우 건강하고 거의 병에도 걸리지 않으며 큰 병에 걸렸어도 아주 빨리 쉽게 나아질수 있으나 그와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늘 병에 걸리고 같은 병도 이들은 걸리면 중한 병으로 전환하게 되여 비관하며 약을 먹어도 효과가 차합니까? 왜? 부동한 정서에 부동한 호르몬이 작용하기때문입니다. 만약 한사람이 어떤 정황하에서든지 계속 량호한 정서를 보지할수 있다면 례하면 순조로울 때 젊었을 때 높은 직위에 올랐을 때 곤난할 때 역경에 처했을 때 타격을 받았을 때 병에 결렸을 때 암에 걸렸을 때 신체는 계속 좋은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때론 이렇게 하기가 곤난한 때도 있겠지만 그래도 반드시 그렇게 생활해야 합니다. 앞날을 보고 쾌락하면 기뻐질것이고 그러면 신체는 일종 B内非肽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여 면역이 높아지고 심지어 에이즈병에 대한 저항력도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적게 병에 걸립니다. 만약 늘 긴장하고 성내고 노하면 신체에서는 많은 去甲肾上腺素를 분비하게 되며 이것이 과량하면 신체는 해를 입습니다. 만약 이런 정서가 경상적이라면 질병이 되고 로쇄를 촉진하게 되며 일찍 죽게 됩니다. 체내의 제약공장은 계속 우리를 지키고 보호해주고있습니다. 매일 약만 생각하고 광고에만 의거하고 관념을 개변하지 않고 약만 쓴다면 나자신의 제약공장도 가동하지 못하고 건강장수할리는 더욱 만무합니다.
2 보건사업은 십자가에 놓여있습니다.
세계위생조직의 전임 총간사—中岛宏박사는 이렇게 이야기 하였습니다. 《위생문제와 너무 일찍 요절되는 일은 자기의 행위를 통하여 자기의 생활방식을 개변한다면 사망률은 50% 낮아지게 됩니다.》라고. 현재 모든 보건사업은 십자가에 놓여있습니다. 어디로 어떻게 갈것인지는 우리 앞에 놓여있습니다. 현재 사회가 날로 좋아지고 생활이 날로 부귀하여지고 물질이 날로 풍부하여지고, 사람들은 날로 먹을것을 탐하고 향수하려 하니 병은 더 많고 약을 더 많이 먹으려 하게 되는데 그보다는 우선 건강교육을 통하여 건강관념을 증강하고 건강지식을 배우고 건강, 과학, 문명적인 생활방식을 배양하며 자아보건을 알고 무엇이 병이고 어떻게 하면 적게 병에 걸리고 경하게 걸리며 제때에 치료할수 있게 할것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이것은 세계적인 문제이며 어떻게 해결할것인가는 매개인 매가정이 참여하여 연구할 과제이기도 합니다.
미국은 심장병발병률이 높은 나라로서 매 100명중 75명은  심장병으로 사망하였으나 이 몇해동안의 건강교육으로 관심병사망률은 52%로 하강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매년 500만의 엄중한 심장병환자들이 支架搭桥를 안장하고있으며 심지어 심장을 바꾸고있습니다. 미국 재정에도 매우 큰 부담과 압력을 줍니다. 미국도 담당하기가 곤난하여지고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관심병환자들의 의료비용만 하여도 1년에 1000개억딸라를 들여 평균 1년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그러나 생활방식을 개변하여 영양이 평형되고 적당한 운동을 결부하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과도히 마시지 않는 등 4개 조건만이라도 제대로 실천할수 있다면 수명은 1년이 아닌 10년으로 쉽게 연장할수 있습니다. 예방위주의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상상으로부터 전략을 전의하면 적게 병걸리고 늦게걸리며 아예 걸리지 않을수 있는 예방의 길 십자로에서 속히 선택하십시오.
3. 건강장수의 5개 열쇠
건강장수하는 비결—우리 나라에는 풍부한 력사적경험이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유명한 체육교수 건강전문가 郭杰교수는 건강장수의 비결을 2개 조목으로 종합하였습니다. 《첫째는 체육단련, 둘째는 영양평형》이라고. 중국의 저명한 심혈관전문가 洪昭光교수는 《一、二、三、四、五、红、黄、绿、白、黑》의 보건리론을 내놓았습니다. 전 쏘련의학박사 쯔마노브쓰끼는 건강장수의 3대 지침을 제기했습니다. 《적당한 운동, 합리한 음식, 량호한 정서》라고. 1992년 세계위생조직은 빅토리아선언을 발표했었는데 이를 《건강의 4개 기초돌리론》이라고 합니다. 즉 《합리한 영양, 적당한 운동, 금연과 담배제약, 심리평형》등을 포괄하여 말합니다.
현시대에 따르는 중국인의 건강장수비결은 종합하여 보면 《5개 열쇠》입니다.
 
一、1열쇠:
신체단련을 적극적으로 하는것은 건강의 첫 열쇠이며 로경입니다.
1. 움직이면 쇠퇴하지 않습니다. 생명은 운동입니다.
고급동물인 사람은 움직여야 합니다. 동물은 움직이며 살아 남으려면 움직여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도리—과학적인 움직임, 적당한 움직임, 일생동안의 움직임, 세계에서 과거나 오늘에나 줄곧 움직임을 주장해왔습니다. 옛날 사람들도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지도리는 좀 먹지 않는다. 움직여야 한다. 움직이면 쇠퇴하지 않는다.》라고 한 말 오늘까지도 계속 전하여지고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생명은 운동에 있다》. 고대의 사상가, 교육가 颜习斋은 운동의 중요성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사람이 움직이면 전신이 강해지고, 한집식구가 움직이면 한가족이 강해지고 한나라가 움직이면 온나라가 강해진다.》모주석께서는 우리의 방향으로 되여 단련을 아주 중시하였습니다. 그는 리론이 있었고 실천이 있는 우리들의 방향이였습니다. 일찍 그는 《체육자는 양생의 도를 아는 사람들이다.》고 말했고, 젊은이들에게 《덕, 지는 체에 의거한다. 체가 없는 덕지가 어떻게 있을수 있는지?》라고 타일렀으며 학생들에게 신체는 첫째로 좋아야 하며 좋은 신체가 없으면 일체가 없다. 때문에 신체단련을 중시하고 실천할줄 알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단련하면 인체의 모든 계통 례를 들어 순환계통, 소화계통, 호흡계통, 신경계통, 골격근육계통 등 모두가 좋아지며 병을 저항하는 능력도 제고되고 부귀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미국인 64%이상이 전민 신체단련에 참가하는바 토요일, 일요일이면 가게마저 모두 문을 닫고 단련, 유람을 떠납니다.
일본의 70%국민은 토요일, 일요일이면 온가족이 단련을 나가는데 이미 자각적인 행위로 되였습니다. 신가포르의 40%의 사람들도 신체단련을 견지합니다. 우리가 이런 나라들과 비교하면 너무도 차이가 많습니다. 2000년 우리 나라 체육현황 조사에 따르면 16세이상의 체육인구중 매주 3차이상 매차의 활동이 30분이상으로 운동에 참가하는 수자 18.3%, 1996년의 2.8%에 비해 증가되기는 하였지만 년령은 여전히 말안장형식으로 년령이 어린 측과 많은 측이 좀 많고 청장년은 잘되지 않았습니다. 즉 16~25세중 33.4%, 년령이 26~45세중에서는 15%이하가 단련에 참가하였습니다. 어떻게 이 부분의 사람들을 동원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운동에 참가할수 있도록 하겠는가는 확연히 우리앞에 놓여있는 문제입니다. 중년은 더우기 발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부류인데도……
2. 운동—당신을 보호해주는 생명선입니다.
건강표준은 우선 심장순환계통공능이 좋아야 합니다. 안정한 상태에서 1cm2의 근육중에서 미세혈관이 80개가 통한다면 활동할 때에는 1000, 지어 2000개가 통하므로 순환, 대사가 왕성하고 대량의 영양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흡수할수 있어 세포의 질이 높고 생명력이 강하여집니다. 매일 단련을 견지하고 매일 걷느라면 반년후면 심장공능이 50%증가되며 심률도 60~70차/분입니다. 운동하지 않으면 80~90차/분입니다. 년령차이가 없이 모두가 이렇게 됩니다. 38세에 대부자가 된 한 경영인은 몇천만 돈을 벌고 담배를 꼰아물고 비만하기 그지 없었는데 그래도 자신은 향수할줄 알고 이것이 아름답고 멋지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에게 건강교육을 하였더니 오히려 《향수할줄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비웃었고 먹고싶은대로, 마시고싶은대로, 피우고싶은대로, 모든것이 부족이 없이 《큰 향수》를 하였더니 38세에 62세보다 더 늙어보여 62세를 동생이라 부를 정도로 오해하게 되였습니다. 그의 심장박동은 89차였습니다. 30세 젊은이가 60세 혈관보다 더 늙어갔는데 그때 그는 이미 혈관이 굳어졌고 고혈압, 관심병이 있었습니다. 지금 많은 젊은이들이 천천히 경하게 로인병을 앓고있으며 날로 심하여지고있습니다.
모 시 기관에서는 홍수방지후 신체검사를 하였더니 령도자와 기관간부들이 보편적으로 간장이 좋지 않았고 심혈관이 좋지 않았습니다. 알고보니 홍수방지도 중요하였지만 지금은 자신의 홍수를 방지해야 했습니다. 지금 자신을 귀중하게 여기지 않다가는 오래지 않아 장강, 황하강뚝처럼 파렬이 있을것입니다. 장강은 6300km, 황하는 5464km고 우리의 혈관은 모두 10만km입니다. 가장 작은 미소혈관은 직경이 3mm로 머리카락의 1/20의 직경에 해당되며 홍혈구 하나가 통할수 있는 정도입니다.
혈관은 생명선입니다. 어떻게 생명선을 보호하고 손상을 주지 않을것인가? 역시 단련입니다. 단련은 운동입니다.
3. 사람마다 3~5가지 단련법을 장악해야 합니다.
단련에는 많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1996년에 중국에서는 365종의 체육단련 항목을 제시하였습니다. 그중에서 매개인은 응당 3~5종의 자아단련법을 장학해야 합니다. 빨리 걷는법, 늦게 달리는 법, 태극권, 태극검, 건강체조, 족발안마, 수영, 자전거타기, 층계를 오르내리기, 구류운동…..
걷는 방법, 백가지 단련법중의 첫째입니다. 매일 만(万)보, 30~60분의 운동입니다. 종신 그 효익을 맛볼것입니다.
층계를 오르내리기: 6층을 하루 3차 오르내린다면 1500m를 달리는 운동에 해당합니다. 층계를 걷는것은 앉아있는 때보다 10배의 에네르기가 더 많이 소모됩니다. 산보보다는 4배, 자전거타기보다는 1.5배입니다. 오래도록 단련한다면 전혀 엄두도 내기 싫던데로부터 단순에 오르내릴수 있습니다.
아래에 층계를 오르내리는 방법으로 심장공능을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렵니다. 일반속도로 4층 (한층의 높이는 주택을 참고로 하여—3.5m좌우)을 올라간후 심률이 100차/분이라면 심장공능은 좋은 표현이고, 120차라면 심장공능은 괜찮고 140차이상이면 아주 차하다는 표시입니다. 심혈관질병이 있는 사람들, 년령이 많은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乾隆황제 양성술을 보기로 합시다. 황제도 장수하려 합니다. 그러나 303명의 황제들의 평균수명은 39세밖에 안 됩니다. 그중 80세이상의 황제는 겨우 6명이였는데 황제들중 장수장원은 乾隆으로 89세였고 황제자리를 60년 지켰습니다. 그는 양성학전문가였는바 그는 양성비결을 16자로 총괄하였습니다. 《吐纳肺腹,活动筋骨,十常四勿,造时进补》,이중에서 《十常》즉《齿常扣,津常咽,眼常运,耳常弹,鼻常揉,脸常搓,肢常伸,腹常旋,肛常提, 脚常磨》입니다. 이중 十常은 그의 양성핵심이였고 정화였습니다.
아래에 간단한 외부 귀운동에 대하여 소개하여 보렵니다.
耳常弹:간단하고 시간을 절약하며 효과가 좋은 운동방식입니다. 소주시 扬선생은 귀운동을 찬미하는 이런 노래를 불렀습니다. 《耳廓方才地,造物藏玄机,早晚勤揉按,痛魔不敢欺。》그는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하루는 내가 외지에 유람갔다가 밤에 한 사원에서 쉬게 되였습니다. 밤에 돌연히 복통이 심하고 토하고 싸고 끊일줄 몰랐습니다. 사원의 한 중이 나의 신음소리를 듣고 찾아와 맥을 짚어보더니 열심히 나의 두 귀를 반복적으로 만졌는데 점점 아픔이 소실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슴마저 씨원하여졌고 좀 지나 잠들었습니다. 깨여나 다시 배를 만지니 아픔은 전부 가셔졌습니다. 귀방울은 전신 경락, 장부, 4지, 5관 및 기타 부위와 긴밀히 련계되였기에 내장의 질병들은 귀방울과 련계되여 혈위에서 표현됩니다.
간단한 귀방울 안마법을 소개하여 드립시다.
우선 두 손바닥을 마주하고 비벼 열을 낸후 선후로 두 귀외측과 뒤면을 타원형으로 돌려가며 안마합니다. 식지끝배부는 귀방울의 오목한 부위에 넣고 우로부터 아래로 경하게 문질러주며 귀방울과 귀외곽의 돌출된 부위의 연골은 큰 손가락과 식지사이에서 우로부터 아래로 반복하여 마찰하고 마지막에 식지말단을 귀외별도에 밀어넣고 서서히 빙빙돌려보면 고막이 진동하는 소리가 다 들리게 되는데 이는 뇌가 깨여나게 하는 목적에 도달한것입니다. 이렇게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한번씩 귀안마 10분씩 하고 나면 뒤귀에서는 열이 나며 전신 모두가 열감이 나고 편안하며 정신이 맑아지고 식욕이 증가되며 수면이 좋고 얼굴에 홍조가 나타납니다.
귀운동은 소유의 사람들이 사업이 다망하거나 단련하기 어려운 분들 모두가 집에서 앉은자리에서 할수 있는 매우 좋은 건강운동입니다.
4. 운동은 암예방의 좋은 방법입니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운동은 심장을 좋게 할뿐만아니라 암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현대뛰는건강기계의 창시인—范·阿肯은 종류연구론문으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65년 그는 454명의 40~90세중, 로년장거리달리기 애호자들에 대한 조사에서 80%의 사람들은 각종질병을 앓았거나 신체가 허약한 사람들이 였으나 6~7년간 달리기건강기계를 사용하여 모두가 건강을 회복하였습니다. 그후 8년의 추적조사에서 3명(0.66%)이 암증이 발견되였으나 역시 건강을 회복하였습니다. 대조연구를 하기 위하여 또 454명의 단련이 없는 중로년들을 대상으로 8년간 추적조사를 하였었는데 그중 29명(6.4)이 암에 걸렸고 17명이 사망하였습니다. 때문에 그의 론문의 결론은 《달리기 전신운동에 참가하고 영양을 정확히 배합하며 락관적인 규칙적인생활을 향수한다면 암증을 예방할수 있다》는것이였습니다.
미국 과학자 애리스박사는 이전에는 운동선수였던 녀성들 중 유선암과 자궁암의 발생률은 일반인에 비해 절반밖에 안되였다고 하였습니다. 하버드대학 생식생리학가—弗里希의 연구에 의하면 운동은 남녀체내 호르몬농도를 하강시키거나 지어는 정지시킬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암증 례하면 유선암, 궁경암, 전립선암 등의 발병률은 생식호르몬의 너무 높은 분비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젊어서부터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면 암의 발생률을 감소시키는데 매우 유리합니다. 미국 스담프대학 류행병학가—帕芬柏格교수는 17000명 대학생들에 대한 조사에서 일상활동을 제외한외 매주 운동을 통하여 2000칼로리의 열량을 소모시킨다면 그의 심장병과 암의 위험은 일반인들에 비해 아주 크게 감소된다고 하였습니다. 미국의 많은 연구재료들이 실증한데 의하면 녀성운동선수들은 늙어서까지도 부산과암이 아주 적고 페경도 좀 빠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이 암을 예방할수 있는 그 원인은 어디에 있을가요?  8개 방면으로 분석해보기로 합시다.
             운동은 인체면역공능을 증강시킵니다. 독일의 면역학가는 인체내에 존재하는 면역세포의 수량은 운동량의 증가에 따라 상승하며 운동은 타액을 증가시키고 기관지분비를 촉진하는바 즉 면역단백 A항체의 함량이 증가되고 세균성과 병독성감염을 억제하며, 국부점착의 방어공능을 증강시키며, 면역세포의 활동력을 높여주며, 종류의 발병률을 낮추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② 운동은 내분비 환경 더우기 성호르몬수평 조절을 잘하여 줍니다. 이미 실증한데 의하면 雌激素가 체내에서의 신진대사중에서 산생되는 활성산물은 유선암발생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고 이런 활성산물들은 체내 지방량을 증가시켜 암물질의 산생을 또 더 가심화하는 역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체내에 남은 많은 지방을 감소시키며 심지어 雌激素를 감소시키고 활성산물의 산생을 억제할수 있습니다.
③ 운동은 체온을 높여줍니다. 이는 암세포의 산생을 저지 시킬수 있으며 암세포를 사형하게 됩니다. 운동시 근육에서의 열은 높아지며 격렬한 운동은 지어 체온을 40℃이상으로 높여줍니다. 과학자들의 발견에 의하면 암세포의 저항능력은 정상세포보다 못하여 용이하게 잡아버릴수 있게 할수 있습니다.
④ 운동은 산소흡수량을 증가시켜줍니다. 평시의 몇배 지어 몇십배로. 안정할 때 매분에 흡수하는 산소량은 4~7L라고 한다면 운동시에는 100L이상입니다. 산소흡수량의 제고는 기체 교환이 빈번하여지면서 체내에 잠재한 암물질을 체외에 배출할수 있습니다.
⑤ 운동은 백혈구제조능력을 증가시켜줍니다. 과학연구에 의하면 《운동은 체내의 격소분비를 자극하여 골수가 백혈구를 생산하는 속도를 가속화시켜 백혈구수량을 증가시키며 살아있는 시간을 연장시켜 삼식능력을 증가시킵니다.》일단 체내에 적은 량의 암세포가 나타나기만 하면 신속히 많은 백혈구들이 모여 전멸전을 벌리게 됩니다.
⑥ 운동은 많은 땀을 분비시켜 체내의 암산생물질—스트론리움,연,베릴리움 등을 제때에 체외로 배설시켜 암의 산생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⑦ 운동은 혈액순환을 강화시킵니다. 혈액순환이 가속화되면 암세포는 마치 급히 류동하는 물에서 작은 모래알들이 어디에 정지되여 쌓이는것을 예방할수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어느 장기에 머물러 생장발육하거나 전의확산될수 없습니다.
⑧ 운동은 사람의 정서를 개선시키고 근심과 걱정을 버리게 합니다. 종류연구전문가들은 《암증은 면역능력의 실패이며 면역능력의 실패는 정신평형의 파괴로 일어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총적으로 운동은 체질을 증강시키고 암의 예방을 위한 물질기초를 제공합니다.
운동은 사람들로 하여금 의지를 단련시키며 암을 전승할수 있는 용기와 신심을 제고시킵니다.
운동은 암예방의 관건적인 방식이며 항목이기에 계속 견지하여야 합니다.
5. 과학적인 단련을 중시합시다.
단련의 항목선택은 사람마다가 다를수 있지만 단련은 년령 제한이 없이 일찍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미국의 한 로인은 80세로서이며 각종 질병이 있었는데 약물로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회구역에 녀자헬스장이 서자 체조와 수영단련을  매주5차씩 매차 한시간씩 견지하였는데 체질도 증강되고 병도 나아졌습니다.  95세에는 시합에도 참가하였고 로운동선수로 성장되였습니다.
로인들의 단련은 로년의 특점에 따라 실제적이여야 하지 강박적이여서는 안되며 점차순차적으로 심입되여야 하며 조급하지 말고 일보일보 나가야 합니다.
한 대학교수는 이전에 단련이 전혀 없었습니다. 퇴직후 그에게 단련을하고 달리기를 하자고 요구하니 이튿날 운동복에 운동화를 싣고 힘내여 달리기를 하였는데 처음에는 좋은 감이 있었으나 계속 달리니 그만 넘어졌고 다시 일어나지 못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함께 힘내여 단련을 하였지만 그만은 아직 체육문맹이였기에 정확한 요령도 장악하지 못했고 실제와의 결합도 잘되지 못하였습니다. 심뇌혈관질병이 있는 사람들과 로인들은 운동전문가들의 지도가 필요하며 의사의 지도하에 단련도 하고 운동량, 운동강도, 운동절주를 장악해야 합니다. 운동량이 부족하면 효과에 도달못되고 너무 심하면 불량한 후과가 따르게 될수 있습니다.
范·阿肯박사는 《우리의 사회에서 오직 돈만 있다면 모든것을 살수 있다고 여길수 있으나 단 한가지만은 살수 없습니다. 그것은 건강입니다. 건강은 대가를 치려야 합니다. 완강한 의지, 안일만을 추구하는 게으름을 버리고 간고하게 단련하고 땀을 흘려야 합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 단련의 목적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그래야만 자각적으로, 과학적으로 일생을 자기에게 알맞는 자신의 단련방법을 찾고 노력할수 있습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64
번호 제목 날자 추천 조회
404 제3열쇠: 합리한 영양, 평형된 음식은 신심건강을 보증하는 물질기초입니다. 2014-11-14 1 6019
403 제2열쇠: 뇌력운동은 뇌공능을 증강시키고 뇌쇠퇴를 연장하는 관건입니다. 2014-11-14 0 5531
402 건강열쇠는 나의 손에 2014-11-14 0 6392
401 건강에 대한 오유적인식 2014-11-14 0 7052
400 각종 비타민의 공능과 결핍시의 증상 2014-11-14 0 6583
399 120년 수명의 동죽조개 2014-11-14 0 6549
398 70세를 희소하다던 시기는 이미 력사로 되였습니다. 2014-11-14 0 6618
397 21세기에 나는 무엇을 해야합니까? 2014-11-14 0 7101
396 21세기는 장수시대 2014-11-14 0 6278
395 21세기는 장수시대 2014-11-14 0 7139
394 21세기는 인류가 건강을 추구하는 세기입니다. 2014-11-14 0 5924
393 21세기 《생명의학》의 선줄군으로 2014-11-14 0 5970
392 20종의 함께 드시지 말아야할 음식 2014-11-14 0 6086
391 《홍문이 풀렸습니다》 -전립선염치료 활약근회복 2014-11-14 0 7304
390 《저의 목소리 맑아졌습니다.》 2014-11-14 0 5980
389 《백일기침 연길에 팔아서 종말을 졌습니다.》 2014-11-14 0 6869
388 《방광이 젊음을 찾았습니다》 2014-11-14 0 5713
387 《반달곰얼굴》시집갑니다 2014-11-14 0 6556
386 《눈주위가 밝아졌습니다.》 2014-11-14 0 7872
385 《걱정꺼리 피임환》 2014-11-14 1 7418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