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zoglo.net/biz/yjfangsheng 비즈홈 | 로그인
<< 10월 2018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31   

방문자

[ 카테고리:방생진료소 소개 ]

성이 가족심리에 미치는 영향과 과제(발언고)
2014년11월21일   조회:7505   추천:0   작성자: 延吉方生门诊部
지난 90년대에 접어들어 중국조선족 혼인가정의 첫손 꼽히는 문제가 <<리혼률>>급성장추세라는것은 이미 매스컴에서 겨늠내기로 널리 보도한바 있다. 연구자료를 두루 보면 <<리혼>>의 주요 원인을 <<가치관의 변화>>에 락착시킨 자료가 대부분임을 발견하게 된다.
필자는 전문 의료일군으로서 <<리혼>>을 연구할 때 부부의<<성>>을 간과해 서는 안된다고 주장한다.
주지하다싶이 개혁개방은 사회경제의 발전을 더한층 촉구하였고 효과성을 첫 자리에 놓는 시장경제체제의 충격으로 말미암아 사회경쟁이 보다 치렬해진것은 믈론 사람들의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를 대폭 증가시켰다. 뿐만아니라 보다 넓은 범위에서 사회는 개인의 가치와 생활방식의 다양화를 수용하기에 이르렀다. 바로 이런 변화로 말미암아 페쇄된 사회에서 억제 되 였던 개인의 욕구___금전욕, 출세욕, 명예욕 내지 성욕까지 <<화산분출구>>를 만난듯이 폭발하였다. 문제는 정치적 안목으로 개인의 금전욕, 출세욕, 명예욕의위해성에 대해선 도덕성까지 거론하며 삼각한 분석이 있었지만 세대로 내려오며 금기시 되였던 <<성욕>>문제에 대한 연구는 홀시되였다는 점이다. 바로 이러한 원인으로 <<리혼>>문제연구에서도 <<성>>이 간과됨은 당연한 일일것이다.
필자는 조선족가족변화에 부부의 성이 미치는 직접 영향을 사례를 통해 체험하면서 원만한 가족관계, 가족구성원의 원만한 의사소통 등등은 많이는 부부의 원만한 성 관계가 이룩 되지 못 한것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성을 알면 삶이 아름답다.>>참고)
인간은 바로 결혼이란 가장아름답고 모범적인 제도를 통해 가족구성의 틀을 마련한다. 결론적으로  결혼이 있어야 가정을 설계할수 있고 정신적 안정과 사회적 인정을 얻는 부부생활의 보금자리를 마련 할수 있다.
원만한 가족관계를 확보하기 위하여 부부는
1, 자기를 사랑할줄 알아야 한다. 자신을 <<남을 사랑하고 남을 위해 봉사>>하는 가치 있는 존재로 변화시킨다.
2, 배우자를 존중해야 한다. 남을 존중해야 한다. 남을 존중할줄 모르는 사람은 영원히 남의 존중도 받을수 없다.
3, 배우자를 잘 알려고 노력해야 한다.
4,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배우자의 행복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서로의 성공에 기뻐하고 서로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정성을 모아야 한다.
5. 배우자의 요구에 응할수 있어야 한다.서로의 요구에 응하고 함께 즐거워하고 사랑관계를 다지도록 힘써야 한다.
6, 배우자에 대한 애욕을 갖는다. 부부의 사랑은 어떤 다른 사랑과도 다른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애욕이다. 애욕은 부부 이 외에는 있을수 없고 부부 이 외에는 누릴 수 도 없는 신비한 사랑이다.
7, 친인척과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 친인척관계는 평화관계를  초월해 생각해서는 안 된다.
8,  금전을 현명하게 써야 한다. 결혼한 부부라면 <<내돈>>이아닌<<우리돈>>
으로 결혼생활을 조정해야 하며 무엇을 요구할것이 아니라 서로 이끌고 부추겨야 한다. 사랑관계가 수립되였다고 하여 결혼 유지가 저절로 이어지는것은 아니다. 끊임없는 서로의 적응과정에서 각자는 깊은 지식, 지극한 사랑, 정확한 판단, 창이력, 꾸준한 노력을 통하여 결혼생활에 적응해나아가면서 자아개혁, 자아발전, 자기완성, 자아실현을 이루어나아가게 된다. 결혼생활은 항상 상호간의 노력과 책임, 의지와 욕망을 요구한다.
하다면 결혼존속기간 유지를 위하여 부부는 어떤 자세가 필요한가?
1, 부부는 상호지간에 요구하는것이 아니라 매혹하여야 한다. 즉 사랑으로
리해의 분위기를 형성하고 서로를 즐겁게 해줘야 한다.
2, 부부는 서로 우위를 다투지 말아야 한다.서로 잘난척 말고 서로가 상대의
렬세를 보충해주며 살아가야 한다.
3, 서로의 봉사를 희생이 아닌, 기쁨과 행복으로 간주해야 한다.
4, 개개인 차이를 인정하고 상대가 소중한 존재임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5, 늘 코앞만 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