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보이시나요?.. 인터넷 강타한 '여자 얼굴' 착시 그림
'파검 대 흰금' 드레스 색깔 논쟁은 이제 잊어라. 이번에는 흰색과 파란색으로 된 네거티브 이미지 한 장이 신기한 착시 현상으로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최근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는 한 착시현상 사진에 대해 소개했다.
이 착시현상 사진은 두 부분으로 나눠져 있다. 한쪽에는 코에 점이 있는 한 여성의 얼굴이, 다른 한쪽에는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흰색 배경이 담겨 있다.
이 여성의 얼굴은 네거티브 이미지이기 때문에 원래의 사진과는 반대의 색깔을 하고 있다. 원래는 흑갈색 머리의 백인 여성이지만 여기서는 머리와 눈 부분은 흰색으로 되어 있고 얼굴을 비롯해 나머지 부분은 어두운 파란색을 띄고 있다. 배경 역시 검은색이다.
먼저 이 여성의 코에 그려진 흰 점을 15초 가량 쳐다본 뒤 곧바로 흰색 배경을 쳐다보자. 무엇이 보이는가. 바로 흑갈색 머리를 하고 있는 이 여성의 원래 모습이 보여진다.
흰 점을 오랫동안 쳐다보면 쳐다 볼수록 원래의 모습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기도 한다. 이 같은 착시 현상이 나타는 것은 바로 음성 잔상 때문이다.
자극을 받은 빛과는 명암이 반대가 돼 그 색의 보색이 나타나는 것을 음성 잔상이라고 하는데, 보통 정도의 강도를 장시간 응시했을 때 생긴다.
아무리 쳐다봐도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그렇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모든 사람들이 착시 그림을 정확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아예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