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방법
조글로미디어(ZOGLO) 2019년5월24일 07시33분 조회:850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 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마른버짐으로도 불리는 건선은 각질이 죽어 생기는 회백색의 비늘과 붉은 반점을 동반하는 피부병이다. 대표적인 만성 피부 질환이며,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완치도 어렵다.
일시적으로 좋아지더라도 평생 재발할 가능성을 안고 살아야한다. 이와 관련해 '메디컬뉴스투데이'가 건선을 집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구르트나 발효 음식에 들어있는 건강에 좋은 유산균이다. 몸 안에 있는 적절한 유산균은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된다. 건선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사리염 들어간 따뜻한 물에 씻기
일반 소금이 아니라 의약품의 재료가 되는 사리염이라는 소금이 있다. 미네랄이 풍부한 사리염을 푼 따뜻한 물에서 목욕을 하면 건선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목욕이 끝난 후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3. 5~10분 햇볕 쬐기
햇빛은 피부에 악영향을 줄 것 같지만, 건선을 관리하는 데는 필요하다. 물론 너무 오래 햇빛 아래 있는 것은 좋지 않다. 전문가들은 대기환경이 좋은 날 매일 하루 5~10분 정도 햇볕을 쬐라고 조언한다. 햇빛에 있는 자외선 B( UVB )이 건선 증상을 진정시킨다.
4. 알로에 베라 바르기
알로에 베라로 만든 젤은 건성으로 생기는 홍반, 각질, 염증을 완화시킨다. 알로에 베라는 피부에 직접 발라도 될 정도로 순하다.
5. 강황이 든 음식
강황 속에 있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몸의 염증을 줄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강황 속의 커큐민이 건선 치료에 효과적인 작용을 했다. 강황이 많이 든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카레가 있다.
출처:코메디닷컴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파일 [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