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머리카락의 질이나 상태, 즉 머릿결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지표로도 중요한 요소다. 좋은 머릿결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와 관련해 '웹 엠디' 등의 자료를 토대로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본다.
1. 달걀
두발과 관련해서는 노른자가 중요하다. 달걀노른자에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비타민B 복합체가 많이 들었다. 비오틴이라고 불리는 이 성분은 부족할 경우, 탈모를 부를 수 있다.
2.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잔뜩 들어 있다.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 이 항산화 성분은 머리카락에 생기를 부여한다.
또 머릿결이 부스스해지는 걸 막는다. 베타카로틴은 고구마 외에도 당근, 호박, 옥수수 등 노란색이나 주황색 채소에 풍부하다.
3. 계피
머리숱 때문에 걱정이라면 수정과와 같은 계피가 든 음료를 마시는 게 좋다. 계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즉 모낭에 산소와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4. 그리스식 요구르트
그리스식 요구르트(그릭 요거트)에는 비타민B5가 풍부해서 모발의 성장과 함께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가늘어지는 걸 막는 효과도 있다.
5. 시금치
머릿결이 푸석푸석하다면 시금치가 답이다. 시금치는 비타민A의 보고. 게다가 철분,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C가 풍부해서 머리카락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한다.
6. 고등어
오메가-3지방산은 몸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뿐더러 머리카락 역시 건강하게 지켜준다. 반짝이는 머릿결을 원한다면 고등어를 비롯해 연어, 정어리, 대구, 참치 같은 등 푸른 생선을 자주 섭취하는 게 좋다. 헬스조선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음이미지가 보여집니다.
1 /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