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안도현부련회에 따르면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관철, 시달하기 위해 이 부련회는 뉴대역할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조치로 ‘창업 혁신 녀성행동’을 추진해 광범한 녀성들의 취업, 창업 능력을 향상하고 녀성들을 도와 집앞에서의 령활취업을 실현했다.
봉사플랫폼을 구축하여 녀성들의 창업, 취업을 촉진했다. 녀성농가락, 가정농장, 녀성합작사 등 ‘녀성’ 주도의 신형 농업 경영주체를 부단히 발전시키고 11명의 녀성 치부인솔자를 양성해 전국 녀성 농업시범기지 1개, 주 녀성 창업취업부화기지 2개와 주급 ‘녀성 미니가정(妇女微家)’을 건설했다. 뿐만 아니라 안도현 첫 녀성 전자상거래 양성부화기지를 설립하고 부화기지를 플랫폼으로 ‘길림 인터넷언니’ 전자상거래기능 및 향촌관광 민속발전 등 녀성 창업, 취업 양성반을 적극적으로 조직해 녀성들의 창업, 취업과 치부능력을 향상시켰다.
인솔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녀성들을 치부의 길로 이끌었다. 녀성기업가, 녀성 창업시범기지 책임자, 창업혁신부화기지 책임자 등 녀성 치부 인솔자들의 역할을 발휘하여 농촌 녀성들을 이끌고 지역의 실제상황에 맞춰 특색, 우세 산업을 발전시킨 가운데 50여명 녀성들의 취업, 창업을 이끌었다. 이 밖에 ‘녀성 창업 대부금’ 대상을 깊이있게 실시해 2명의 녀성 재배호를 위해 녀성e대부금 45만원을 지급하는 등 전 현 광범한 가정과 녀성들을 위한 금융봉사플랫폼을 구축했다.
취업봉사 교량을 구축해 일터를 부단히 확장했다. 더욱 많은 녀성들의 취직을 돕기 위해 안도현부련회는 관련 단위와 함께 ‘춘풍은 온정을 싣고 원조는 민심을 따뜻하게’ 전문행동을 전개하고 녀성 취업, 초빙 창구를 개설해 녀성들에게 정책자문, 일터제공 등 일대일 봉사를 제공한 가운데 녀성관련 일터 55개를 제공하여 90여명 녀성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광범한 녀성들이 집앞에서 취업, 창업하도록 인도했다.
추춘매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