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과 은으로 대표되는 귀금속과 그 액세서리는 재테크에 사용될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착용가치로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하지만 최근 귀금속 장신구 제품에 대한 불만도 급증하고 있다.
상해: 귀금속 장신구 추출검사 불합격률 10% 초과일전에 상해시시장감독관리국은 귀금속 장신구를 60차 추출검사한 결과 총 7차가 불합격을 받아 불합격률이 11.7%에 달했다. 불합격 항목은 주로 귀금속 순도 및 라벨 두가지로 모두 국가 강제성 표준이다.
귀금속 순도는 귀금속 원소의 최소 질량 함량을 말하고 질량 함량의 천분비로 측정되며 이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주목하는 항목중 하나다. 일반적으로 순도가 높을수록 제품 단가가 높아진다.
국가 표준에 따르면 상가가 판매하는 귀금속 장신구의 순도는 표기된 가치보다 낮지 않아야 한다. 그러나 표기된 무게가 37.17g이고 은 함량이 990‰ 인이 ‘순은 팔찌’는 걸개 끝에 구리와 아연의 합금으로 된 부품의 무게까지 계산해 넣어 소비자의 리익을 직접적으로 해쳤다.
검사인원은 귀금속 장신구 제품은 라벨뿐만 아니라 귀금속 장신에 인쇄되거나 새겨진 영구성 직인도 있해야 한다고 소개했다. 귀금속 장신구 상가의 경우 귀금속 장신구 제조업체 코드, 재료, 순도 등 내용은 반드시 소비자에게 명시해야 하는 기본 정보이다.
품질 문제 비례 감소
제품 불합격 주요 원인은 불명확한 라벨링기자가 력대 귀금속 장신구의 추출검사 결과를 관찰한 결과 제품 불합격으로 이어지는 주요 원인은 직인 및 라벨을 포함한 장신구 제품의 표시항목에 점점 더 집중되고 있으며 순도 및 질량 등 제품 품질에서 발견되는 문제의 비률이 감소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불합격 원인에 관계없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귀금속의 순도는 귀금속 귀금속 장신구의 가치를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이므로 제품에 대한 태도와 품질의 ‘순도’로 기업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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