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의료보장국은 일전 교육부와 련합하여 <대학생 기본의료보험 참가 관련 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를 발부하여 각종 전일제 보통대학교(민영대학교 포함)의 전일제 본과, 전과 학생, 전일제 연구생이 대학교 소재지에서 기본의료보험에 참가하는 것을 격려했다.
국가의료보장국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각방면 요소의 영향으로 최근년래 우리 나라 대학생 재학생수가 끊임없이 증가하는 배경하에 대학생 기본의료보험 참가자수는 하락하는 정황이 나타났다. 대학생 기본의료수요를 가일층 보장하고 대학생의 건강수준을 높이기 위해 국가의료보장국은 교육부와 련합하여 <통지>를 발부해 대학생 보험참가수준을 가일층 높이기로 했다.
국가의료보장국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각지 의료보장부문은 올해 6월말전 대학교와 대학생 군체에 주동적으로 깊이 들어가 정책선전강연을 집중적으로 전개해 정책의 인지률을 높이고 대학생 보험참가봉사사업을 잘해야 한다. 교육부문 및 각 관련 대학교는 대학생들의 보험참가를 위해 편리를 제공해야 한다.
이외 국가의료보장국은 각급 의료보장부문, 교육부문이 협동, 협력하고 사업련동과 데터공유기제를 구축하여 보험참가절차와 진료관리조치를 최적화함으로써 대학생 의료보험 참가와 의료보장수준을 끊임없이 높일 것을 요구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