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정책에 익숙해야 한다. 수험생 학부모는 본성 대학입시정책에 대해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자신의 실제리익과 관련되는지 잘 알고 중요한 정책이 당해에 변화가 있는지 등을 잘 알아야 한다.
둘째,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정보를 얻는 경로와 원천은 아주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수험생의 학부모가 선택할 수 있는 권위적인 경로에는 대체적으로 교육부의 양광대학입시정보플랫폼(阳光高考信息平台), 현지 교육고시원 및 대학교 공식사이트, 공식미니블로그, 공식 위챗계정, 대학입시 학생모집류 신문, 라지오텔리비죤방송프로그람 등이 있다.
셋째, 정위를 정확히 해야 한다. 정위는 지원서작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모두 알다싶이 대학입시 학생모집시 일정한 범위의 학생들에 대해 지원서작성과 대학입시성적에 따라 순위를 매긴 후 높은 데로부터 낮은 순서로 모집하는데 순위가 높을수록 합격될 기회도 커진다.
넷째, 자신을 알고 남을 알아야 한다. 속담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지기’라는 정위를 잘하는 동시에 ‘지피’도 잘해야 하는데 지원서작성과 관련된 정책 외에 각 대학교의 기본정황도 잘 파악해야 한다.
다섯째, 초보적인 지원을 선택한다. ‘초보적인 지원 선택’은 자신의 성적과 결부하여 목표대학교를 확정하는 것이다. 수험생은 일부 본성에서 학생모집계획이 있는 대학교를 대체적으로 파악한 후 학생모집규약을 열심히 열독하여 각 대학교, 전공 모집인수, 합격점수 등을 비교하여 자신의 흥취, 점수, 차수와 부합되는 대학교를 선택해야 한다.
여섯째, 지원서를 모의작성한다. ‘모의작성’은 본지역 지원 설치정황에 근거하여 수험생의 대학입시지원초고를 완전하게 드러내 진실한 모의를 하는 것이다. 대학입시지원은 모두 온라인에서 작성되고 규정한 시간내에 완성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 보충등록이 되지 않기에 사전에 모의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