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6월 26일-7월 2일) 우리 주의 기온은 조금 높고 강수량은 많은편이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 평균기온은 지난해보다 섭씨 1.5도가량 높은 섭씨 령상 21도가량 되고 평균 강수량은 지난해 동기보다 9밀리메터 많은 25~40밀리메터가량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의 기복이 비교적 심한편이다. 27일에 기온이 떨어지다 28일부터 기온이 상승하게 되며 최고 기온이 섭씨 령상 28~31도에 달한다. 7월 1일에 기온이 재차 떨어지고 1일부터 2일 사이 최고 기온이 섭씨 령상 22~25도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였다.
6월 26일 밤부터 27일 밤 사이 중급 정도의 비가 내리고 29일 낮부터 밤 사이 소나기 또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있으며 7월 1일부터 2일 사이 또 한차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쏟아질 전망이다.
주기상국에서는 이번 주 기온이 높은편이고 강수량이 빈번하므로 각지에서 논밭관리를 잘하고 농작물의 병충해 검측, 퇴치를 잘함과 동시에 시비 등 적절한 조치를 강구해 농작물의 생장 발육을 촉진할 것을 건의했다.
아울러 강우날씨로 인해 로면이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아지는 등 현상이 초래되기에 관련 부문에서는 교통안전을 강화하고 고중입시 수험생 및 학부모들은 우산, 비옷 등을 미리 챙겨 출행할 것을 귀띔했다.
한편 이번 주 뢰우 날씨가 빈번하기에 각지에서는 번개, 우뢰, 우박, 단시간내 내리는 강우, 강풍 등으로 생기는 기상재해를 방지할 것을 주의 주었다.
이번 주 기온의 기복이 심한편이므로 광범한 대중들은 출행시 날씨의 변화에 따라 옷을 적당하게 입고 감기 등 질병을 잘 예방할 것을 귀띔했다.
최복 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