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국가주석이 31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서 개최된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 가동 10주년 경축행사에 축하편지를 보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은 “일대일로”공동건설의 중요한 선행시범 프로젝트라고 표했습니다. “2013년에 시작된 후 두 나라는 공동 협상과 공동건설, 공동향유의 원칙에 따라 회랑건설을 추진해 조기 수확을 거두었고 경제회랑은 파키스탄의 경제사회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하였고 지역 상호 련결과 일체화 진척을 위해 좋은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은 중국-파키스탄의 전천후적인 친선에 대한 생생한 해석으로 되였으며 두나라가 새시대에 더욱 긴밀한 중국-파키스탄 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데 중요한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향후 중국은 파키스탄과 협력해 높은 기준, 지속 가능, 일반 혜택의 목표를 고수하고 구도를 부단히 완비화하고 협력을 확대 심화해 회랑을 “일대일로”질높은 공동건설의 시범성 프로젝트가 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국제정세가 어떻게 변화하든 중국은 항상 파키스탄과 함께 힘을 합쳐 좋은 우정을 발전시키고 발전과 안보를 통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더 높은 수준, 더 넓은 범위, 더 깊은 협력을 전개해 중국-파키스탄 전천후 전략협력동반자관계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릴 것이며 두나라 및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더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