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라마바드 8월 1일발 본사소식: 7월 31일, 중국-파키스탄 경제주랑 가동 10주년 경축활동이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서 개최되였다. 국가주석 습근평의 특별대표, 국무원 부총리 하립봉이 초청을 받고 참석했으며 습근평 주석의 축하편지를 랑독하고 축사를 발표했다.
하립봉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습근평 주석은 축하편지에서 중국-파키스탄 경제주랑 건설에서 이룩한 긍정적인 성과와 중대한 의의를 충분히 인정하고 주랑발전과 중국-파키스탄의 실무적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지침을 제공했다. 지난 10년 동안 주랑건설은 실크로드정신을 받들어 풍부한 성과를 이룩하고 호혜상생해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성공적인 실천을 개척했다. 미래를 전망하면서 우리는 습근평 주석의 축하편지정신을 참답게 관철하고 중국-파키스탄 경제주랑 건설의 ‘업그레이드버전’을 적극 구축하며 성장주랑, 민생주랑, 혁신주랑, 록색주랑, 개방주랑을 공동으로 건설함으로써 새 시대 더욱 긴밀한 중국-파키스탄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파키스탄 총리 샤바즈는 경축활동에서 다음과 같이 축사를 발표했다. 중국-파키스탄 관계와 중국-파키스탄 경제주랑에 대한 습근평 주석의 높은 중시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중국 정부와 인민이 파키스탄에 준 진정어린 도움에 심심한 감사를 표한다. 주랑건설은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파키스탄의 경제 및 사회 면모를 크게 변화시켰다. 파키스탄측은 중국의 발전경험을 참조해 중국과 파키스탄의 제반 분야에서의 협력을 심화하고 자립자강의 길로 나아감으로써 량국 인민을 더욱 복되게 할 용의가 있다.
같은 날, 하립봉은 파키스탄 대통령 알비, 총리 샤바즈, 륙군 참모장 무니르를 회견했다. 알비는 하립봉에게 ‘파키스탄 신월훈장’을 수여했다. 쌍방은 전통적인 우의를 심화하고 실무적인 협력을 확장할 데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