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소비를 회복시키고 확대할 데 관한 조치>를 전달했는데 내용에는 휴가, 주택, 자동차구매, 려행, 의료건강 등이 포함되였다. 아래에 함께 이 조치가 우리들의 생활에 어떻게 영향주게 되는지 알아보자.
음식: 각 지역이 음식축제를 개최하고 특색음식거리를 구축하며 음식소비촉진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지지한다.
실정에 맞게 음식점 영업시간 연장 관련 규정을 제정하고 투명주방을 보급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주숙: 보장성 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새 시민, 청년 등 주택곤난군체의 주택문제를 힘써 해결한다.
로후단지개조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초대, 특대 도시에서 도시 농촌마을 조를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스마트가전제품, 집성가전제품, 기능화 가구 등 제품을 보급한다.
놀기:유급휴가제도를 전면적으로 락착하고 고봉시간대를 피한 휴가, 유연한 휴가를 격려하며 각지에서 풍경구 입장권 감면, 비수기 무료개방 등 정책을 제정하여 실시하는 것을 격려한다.
풍경구가 실제와 결부하여 입장권 다회다일 사용제를 실시하고 박물관, 문화관, 놀이공원 등 개방시간을 연장하도록 인도하며 조건이 있는 지역에 ‘24시간 생활권’을 건설하는 것을 지지한다.
공연경연활동 심사절차를 최적화하고 체육레저 소비공급을 증가한다.
쇼핑:안심소비행동을 전면적으로 전개하고 반품교환, 품질추적, 장찰제, 감독관리, 평가의 안심소비제도 페쇄고리를 다그쳐 형성하고 소비신용대출의 합리한 증가를 추동한다.
자동차:각 지역은 자동차 구매제한조치를 신규추가해서는 안되고 이미 구메제한을 한 지역은 실정에 맞게 중고차 이전제한 전면적 취소를 힘써 추동하며 로후차량 교체를 격려하고 자동차소비 금융지지를 강화한다.
신에너지자동차의 하향을 지지하고 신에너지자동차 차량구매세 감면 등 정책을 연장하고 최적화하며 신에너지자동차 전기사용원가를 낮춘다.
편리:스마트상권을 발전시키고 ‘15분’ 편민생활권을 구축하며 주민의 소비편리도를 높이고 사회구역 편민서비스를 강화하며 일련의 향진상업무역쎈터, 재래시장, 농촌 신형편민상점을 건설 및 개조한다.
의료:량질의 의료자원의 침강을 추동하고 고품질의 중의의료, 양생보건, 회복, 건강관광 등 서비스를 힘써 증가하며 ‘인터넷+’ 의료서비스를 의료보험지불범위에 점차 포함시킨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