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북아문화관광미식주 및 훈춘 제1회 북빙양 킹크랩 축제 개막식에서 주최측은 《연변조선족자치주 미식 일러스트 지도》를 발부했다. 아울러 전국 관광객들을 초청하여 다 함께 연변의 미식을 음미하고 연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면서 연변 문화관광의 번영을 견증했다.
《연변조선족자치주 미식 일러스트 지도》에는 연변 8개 현시의 근 30여종의 특색미식들이 지역별로 그림과 함께 일목료연하게 소개되여있어 외지관광객들은 물론 본지역 미식애호가들에게도 좋은 미식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올들어 연변은 핫하게 떠오르며 일약 신흥 ‘왕훙’도시로 급부상했는바 선후로 ‘중국 아름다운 생활 도시-10대 매력 목적지 도시’, ‘피서 관광 선호지’ 등 전국 문화관광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따라서 ‘연변의 맛을 세계에 알리자’를 주제로 열린 2023 동북아문화관광미식주는 연변 문화관광의 융합발전 성과와 새로운 면모를 충분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소성에서 온 한 관광객은 “훈춘에 출장 왔다가 이번 행사를 접하게 되여 행운스럽다”며 “고향에 돌아가면 이 미식 지도를 친구들에게 공유해 친구들이 지도를 가지고 연변 각지를 돌면서 자연경관을 둘러보고 특색 음식을 맛보며 나아가 민속문화를 체험하도록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길림신문 김가혜기자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