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성의 도시화 발전수준은 줄곧 전국 앞자리에 있었지만 조기 건설한 일부 도시 기반시설과 주민지역의 일부 관망시설 특히 가스도관 로화문제는 사람들의 주거안전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쳤다. 9월 1일 성재정청에 따르면 일전 성재정청은 각지 도시 가스공급, 물공급 등 로후관망시설 개조사업 지원에 40억원 자금을 비준 하달했다.
성재정청 관계자에 따르면 신속한 자금 도착, 공사 개시, 대중 수혜를 방향으로 성재정청은 성발전개혁위원회 등 관련 부문과 함께 관련자금을 직접 지급하고 프로젝트 목록화 관리를 실시하여 각지 공사가 신속히 개시되도록 지원했다.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성재정청은 년초에 프로젝트 라이브러리(项目库) 건설 자금을 비준 하달해 성직속 관련 부서 및 각시의 프로젝트 비축 강화를 지원하고 국가의 도시갱신행동 시행 정책 기회를 포착하여 국가자금지원을 쟁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성이 올해 도시 가스관망 개조 지원으로 획득한 중앙 기반시설 건설 투자자금은 전년 대비 약 두배가량 늘었다.
자금사용의 효률을 높이고 실속있고 정밀하게 이 민생민심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성재정청은 자금지급 진도를 가속화해 자금을 현구에 직접 조달했다. 또 성발전개혁위원회 등 부문과 함께 목록화, 사업화, 공정화 관리를 채택하여 각지에서 프로젝트 구매절차를 확실히 리행하고 프로젝트 법인 책임제, 입찰제, 건설 감리제와 계약 관리제 등 관련제도를 락착하도록 해 자금의 규범화 사용과 프로젝트 원활 실시를 보장했다.
'14차 5개년 계획' 이후 우리 성은 총 172억원의 자금을 조달하여 도시가스, 수도, 전력, 난방 등 로후관망시설 7,600여킬로미터를 개조하고 2,500개 가까이 로후 주택단지 관망시설 개조를 지원해 110만여 가구에 혜택을 주었다. 이번에 하달된 도시 로후관망시설 개조를 위한 40억원 특별자금은 유효투자를 확대하고 도시갱신건설을 가속화하며 민생분야 단점을 보완하고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인민군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료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