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중국전기기계제품수출입상회, 료녕성상무청,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료녕성분회, 심양시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료녕성공업정보화청, 료녕성상공업련합회가 지지한 '중앙기업 구매매칭회'가 심양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였다. 중앙기업과 료녕기업 대표, 각 관련단위 대표 등 300여명이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 '중앙기업 구매매칭회'는 제21회 중국국제장비제조업박람회의 중요한 부대행사중 하나로 36개 중앙기업 및 소속기업을 요청했고 115개 료녕과 박람회 참가 공급업체가 중앙기업과 현장에서 매칭했다. 총 45개 협력항목에서 계약 의향을 달성했고 의향거래액은 7.93억원에 달했으며 구매 주문에는 기계설비, 대형장비 및 기술, 대형공정 항목 및 부대항목, 자동화 설비 및 부품 등 4대 종류 제품이 포함되였다.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료녕성분회 파키스탄 주재 경제무역대표처, 러시아극동 주재 경제무역대표처, '투자료녕' 플랫폼, 중국인민은행 료녕성분행, 중국수출신용보험회사 료녕분회사, 상해시 해화영태(심양)변호사사무소 등 무역투자, 금융보험, 상사법률, 지적재산권, 화물운송물류, 에너지과학기술 등 14개 관련기관이 현장에서 참가기업에 자문써비스를 제공했다.
료녕은 공업대성, 장비제조대성으로 산업기반이 든든하고 공업체계가 완비돼있으며 장비제조업 우세가 뚜렷하고 송변전 장비, 석유화학 장비 등 장비세트는 국내 선두적인 수준이며 로보트 및 스마트 장비, NC 작업 기계, 선진궤도교통장비 등 령역은 전국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고 항공장비, 선박 등을 대표로 하는 국방과학기술공업 규모는 전국 앞자리를 차지하며 원재료 가공능력은 전국 선두수준이다. 중앙기업 및 산하 회사는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공업장비에 대한 수요가 거대하다. '중앙기업 구매매칭회'는 공업장비에 대한 중앙기업 및 산하 회사의 거대한 수요를 료녕으로 이끌었고 중앙기업의 수요와 료녕 장비제조업 생산능력을 매칭했는바 중앙기업이 료녕 전면진흥에 참여하도록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이는 료녕이 새발전구도에 적극적으로 써비스하고 융합하는 데 유리하고 '디지털 료녕, 스마트 제조 강성' 건설과 '전통브랜드' 개조승급, '원재료 브랜드' 심층 개발, '새 브랜드' 육성 장대라는 '세편의 큰 문장'을 잘 써내려가는 데 유리하며 무역촉진사업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료녕성위 성정부의 중심사업 대국에 써비스하는 데 유리하다.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료녕성분회, 중국전기기계제품수출입상회와 심양시인민정부는 2020년부터 중국국제장비제조업박람회 기간 '중앙기업 구매매칭회'를 공동 주최했고 2021년부터 '일대일로 국가구매매칭회'를 동시에 개최했다. 두 매칭회는 료녕이 국내대순환을 주체로 하고 국내·국제 이중순환이 상호 촉진하는 새발전구도에 적극 써비스하고 융합하는 데 효과적으로 조력했다.
료녕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