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일본에서 부는 중국 메이크업 열풍, 화장품 판매 덩달아 ‘쑥’
조글로미디어(ZOGLO) 2023년9월12일 16시08분    조회:451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7월 30일 일본 도꾜 긴자(银座) LOFT상점에서 고객이 중국 색조 화장품을 고르고 있다. /신화사

최근 수년간 중국 색조 화장품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일본의 중국 화장품 수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일본에서 중국 색조 화장품이 잘 팔리는 것은 중국식 메이크업(化妆)이 인기인 것과 더불어 중국기업의 발전이 그 리유라고 분석한다. 반면 중국기업은 일본시장을 더 깊이 리해하고 브랜드를 신중하게 육성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따라온다.

◇중국 색조, 일본 판매량 증가

일본 뷰티(美妆) 업계에 따르면 약 3년전부터 중국 뷰티제품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는 유럽과 미국, 한국 브랜드에 비해 일본시장에 진출한 시간은 짧지만 유독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중국 색조 화장품 수입은 전년 대비 약 44% 증가했고 수입 규모는 총 104억엔(1딸라는 약 일본돈 145엔)으로 3위를 차지했다. 올 상반기 일본의 중국산 색조 화장품 수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5% 늘어난 61억엔 안팎으로 2위에 올랐다. 특히 아이 메이크업(眼妆类) 제품의 수입액은 34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이상 확대되며 증가률 1위를 차지했다.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 인투유(心慕)의 경우 2020년 일본에 진출한 이후 립(唇部) 메이크업 제품 립 머드(唇泥)의 루적 판매량이 43만개를 넘어섰다. 일본에서 인투유 제품을 담당하는 리즈주식회사 양천 사장은 올해 매출을 지난해보다 두배 이상으로 늘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중국식 메이크업의 인기, 문화 교류 촉진해

최근 몇년간 다수의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가 탄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 국내시장에서 대규모 고객층을 확보한 뒤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 해관총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의 메이크업 및 클렌저(洗护) 제품 수출액은 30억 3천만딸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증가했다.

“화려하다”, “색상이 산뜻하다”, “화장 후 분위기가 확 오른다”… 중국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본 일본 녀성들의 평가다.

《경제학인》신문은 최근 〈중국 스타처럼 치장하고 싶어하는 일본 젊은이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과거 패션의 바람이 일본에서 중국으로 불었던 것과 달리 요즘 일본 뷰티 장인들은 중국식 메이크업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2019년 일본에서 중국식 메이크업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차이나(China)와 사이보그(cyborg, 仿生人)를 조합해 만든 ‘차이보그’(Chiborg)라는 말로 중국의 완벽한 미인상을 묘사했다. 그리고 오늘날 짙은 눈썹과 붉은 입술의 또렷한 중국식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젊은 일본 녀성은 점점 늘고 있다.

일본 《매일신문》은 중국식 메이크업이 녀성의 파워와 자신감을 표현하는데 이는 일본에서 매우 새로운 것이라고 평했다.

《일경아시아신문》은 중국식 메이크업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은 젊은 세대가 항상 외국 문화와 류행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는 모두가 배워야 하는 자세라고 밝혔다.

◇일본 시장 먼저 리해해야

중국 뷰티 브랜드가 일본시장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는 상황 속, 여러 업계 관계자는 중국 뷰티 브랜드가 일본 시장의 ‘상록수’가 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지적한다.

일본 대중이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해 대부분의 중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는 오프라인 위주의 판매에 온라인 마케팅을 더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양천 사장은 인투유가 일본 전역에 818개의 매장을 냈다며 아마존과 같은 쇼핑몰에도 입점했다고 말했다. 또 일본에서 판매되는 인투유 립 머드 컬러는 모두 일본 고객 전용 컬러로 20세 전후의 녀성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됐다.

중국 여러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대행하고 있는 일본 스타디자인(STAR DESIGN)사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책임자 계리는 색조 화장품은 재구매률이 낮다며 중국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장기적인 발전을 이루려면 색조 화장품 류행 시기를 틈타 스킨케어(护肤) 제품을 출시해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도매업에 종사하는 베테랑 업자 요시다는 중국 색조 화장품 회사가 일본에서 잘되려면 먼저 신상품을 출시할 때 일본시장의 비즈니스 습관을 깊이 리해하고 시장조사 준비를 충분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에 집중해야 한다며 광고 효과가 제품의 판매량을 크게 좌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4971
  • 최근, 영길현 북대호진 광자구촌(桄子沟村) 제1서기 설백관이 동영상에 등장했다.위풍당당하고 목소리가 우렁찬 설백관은 개가죽모자를 쓰고 양가죽저고리를 입은 모양새가 단연 드라마속 영웅, 항일련군 전사의 형상이다.이것은 설백관이 관광객을 이끌고 홍색 단막극을 촬영하는 한 장면이다. 이런 장면은 종종 기지에서 ...
  • 2025-02-25
  • 2월 19일, 길림시농업농촌국에 따르면  길림시 봄갈이생산 준비작업이 순조롭게 추진중에 있다.길림시는 량곡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앞당겨 봄갈이준비 제반 사업의 실시를 틀어쥐고 올해 농업생산의 ‘첫 전역’을 잘 치러 고품질, 고표준으로 여러 단계의 생산임무를 질서있게 완수하도록 확보한다는 방침이다.길림시...
  • 2025-02-25
  • 2월 18일, 길림전력공급회사 기술일군들은 기업의 명절후 조업복귀에 안전하고 믿음직한 전력보장을 제공하기 위해 영길현 길림릉원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를 찾았다.전력공급회사 사업일군들은 릉원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 생산작업장내에서 생산설비의 전력공급을 살펴보고 기업의 생산전력 사용부하 특점에 근거하...
  • 2025-02-25
  • 렬차 탑승을 위해 심수북역을 찾은 려객.40일간의 음력설운수가 22일 공식적으로 종료됐다. 올해 음력설 련휴 기간 광동-심수-향항 고속철도의 크로스보더(跨境) 려객량이 약 400만명(연인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가운데 력대 음력설운수 기간중 최고치를 기록했다.관련 통계에 따르면 광동-향항-오문 경제권의 ...
  • 2025-02-24
  • 2025 시즌 중국 슈퍼리그가 22일부터 서막을 열었다.2025 시즌의 슈퍼리그는 예년보다 일찍 시작되였다. 통상적으로 중국 슈퍼리그는 3월초에 막을 올리지만 올해는 2월 22일에 개막했다.그러나 리그를 일찍 시작하는 것이 일찍 끝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경기 일정에 따르면 올 시즌 슈퍼리그는 11월 22일에야 마지막 라운...
  • 2025-02-24
  • 장춘아태 대명단에 이름을 올린 현지건. 지난 시즌 연변팀에서 뛰며 준수한 활약을 보였던 현지건이 올 시즌 장춘아태 개막전 23인 대명단에 이름을 올렸다.2025 중국 슈퍼리그가 지난 22일에 서막을 연 가운데 장춘아태가 원정에서 상해신화와 개막전을 치렀다. 그리고 이날 장춘아태가 발표한 대명단에 연변팀 팬들에...
  • 2025-02-24
  • [유기자의 법률도우미](22)“생활비를 환전했을 뿐인데… 내 지불계좌를 동결시켜?!”―한국 법원: “정당한 환전 거래, 보이스피싱 피해와 무관”2024년 7월,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 류학생이 단순히 생활비를 환전했을 뿐인데, 보이스피싱 련루자로 몰려 계좌 지급정지를 당했던 사건에서 한국 법원이 원고인 중국 류학생의...
  • 2025-02-24
  • 음력설이 지난 후 많은 사람들이 운전면허증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새로 개정한 〈자동차 운전면허 신청 및 사용 규정〉이 2025년 1월 1일부터 실행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과 같은 몇가지 변화가 있다.처음 운전면허증 신청 시자동차 운전면허증을 처음 신청하는 사람은 도시뻐스, 대형화물차, 소형자동차, 소형자동변속자동...
  • 2025-02-24
  • 중국제1자동차로부터 알아본 데 따르면 이 기업은 전환과 승격의 발걸음을 다그친 데서 자주브랜드 신에너지자동차의 발전추세가 강대해졌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실현했다. 1월 중국제1자동차 홍기, 해방, 펜티엄(奔腾) 등 3대 독자 브랜드의 신에너지자동차 판매량은 2만 216대로 전년 동기 대비 166.14% 증가했다.홍기 브랜...
  • 2025-02-24
‹처음  이전 1 2 3 4 5 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