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11일 신화통신: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위원장 조락제는 11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국제의회련맹 의장 파체코와 회담을 거행했다.
조락제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국제의회련맹은 세계적으로 력사가 가장 길고 규모가 가장 크며 가장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의회간 국제기구이다. 설립130여년래, 각국 의회의 교류협력 전개를 추동하고 리해와 상호 신임을 증진함으로써 각국이 손잡고 도전에 대응하는 데 중요한 무대를 제공해주었다. 중국측은 국제의회련맹이 국제사무에서 더욱 큰 역할을 발휘하는 것을 환영한다.
조락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다자주의는 평화를 수호하고 발전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경로이다. 국제의회련맹 자체가 바로 다자주의를 실천한 중요한 성과이다. 중국 전국인대는 국제의회련맹이 영향력을 한층 더 발휘하여 진정한 다자주의를 수호하고 실천하며 함께 협상하고 건설하고 공유하며 각국 의회가 대화를 강화하고 공감대를 광범위하게 결집시키고 더욱 실무적인 성과를 이룩하도록 추동하는 것을 지지한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국제의회련맹의 노력을 지지하고 각국 의회와 대화를 강화하고 남북발전의 격차를 줄이며 세계의 공동번영 촉진을 위해 기여할 용의가 있다. 중국 전국인대는 국제의회련맹 및 각국 의회와 함께 평화, 발전, 공평, 정의, 민주, 자유의 전 인류의 공동가치를 선양하고 각국 인민이 서로 리해하고 친근해지는 것을 촉진함으로써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동할 용의가 있다.
조락제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측은 국제의회련맹이 징기간 중국의 핵심리익 및 중대한 관심사와 관련된 문제에서 공정한 립장을 견지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하며 국제의회련맹과의 친선관계를 한층 더 증진하기를 바란다. 중국 전국인대와 국제의회련맹은 이미 5차례의 발전도상국 의원연구토론반을 공동으로 개최했는데 아시아, 아프리카의 150여명의 의원들이 중국에 와서 교류하고 고찰했다. 중국측은 계속하여 이 교류의 무대를 잘 운영하여 여러 나라 의원들과 함께 경험을 교류하고 협력을 도모할 용의가 있다.
조락제는 인민대표대회제도와 전국인대 관련정황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국이 실행하는 인민대표대회제도는 중국공산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보장, 의법치국의 유기적 통일을 견지하는 근본적 정치제도의 배치이다. 이 제도는 광범위하게 민주를 발양할 수 있을뿐더러 충분하게 민의를 받아들이고 인민의 지혜를 결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 제때에 과학적 결책을 내리고 법과 절차에 따라 일을 처리할 수 있으며 국가가 통일적이고 효과적으로 각항 사업을 조직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다. 중국은 의회련맹과 더불어 립법기구의 기능역할을 더욱 잘 발휘시키고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를 보장하는 방면에서 교류를 강화할 용의가 있다.
파체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래년은 중국 전국인대가 의회련맹에 가입한지 40주년이 되는 해이다. 중국측은 의회련맹의 각항 사업을 줄곧 적극적으로 지지해왔다. 빈곤감소와 전세계의 포용을 촉진하고 아프리카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추진하는 등 많은 방면에서 쌍방의 협력은 풍성한 성과를 이룩했다. 쌍방이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여 협력이 끊임없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가도록 추동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