련운항 9월 19일발 본사소식(기자 리심평, 백광적): 기자가 일전 중국-유럽 화물렬차 국제협력포럼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10년래,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루계로 7.7만차 운행하여 731만 표준컨테이너의 화물을 운송했으며 그 가치가 3400억딸라에 달해 국제경제무역협력의 중요한 교량으로 되였다고 한다.
10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아시아-유럽 륙로운송의 새로운 통로를 개척했다. 국내에서는 알라산구, 훠얼궈스, 얼랜호트, 만주리, 수분하 등 통상구를 경유하여 출경하는 서, 중, 동 세갈래 주요통로를 형성하고 시속 120킬로메터의 고정 중국-유럽 화물렬차 운행선로가 이미 86갈래에 달했으며 112개 도시를 련결했다. 경외에서는 북, 중, 남 3대 통로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였고 유럽 25개 국가와 지역의 217개 도시 및 연선 11개 아시아 국가와 지역의 100개 이상의 도시와 통했다.
10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국제 운송협력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았다. 해상운송과 공중운송에 비해 중국-유럽 화물렬차 운송가격은 항공운송의 5분의 1이고 운송시간은 해상운송의 4분의 1이며 자연환경의 영향을 적게 받고 안정성이 높다. 중국-유럽 화물렬차의 평균 탄소배출량은 항공운송의 15분의 1이고 도로운송의 7분의 1로서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배출 정점도달과 탄소중립을 추동하는 방면에서 중요한 시범적 역할을 발휘하고 있다.
10년의 발전을 거쳐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관련 산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갖다주었다. 중국-유럽 화물렬차가 개통된 후 중경, 성도 등 지역은 신속하게 전자정보, 자동차, 장비제조 산업 기지로 되였고 서안, 정주, 무한 등 중국-유럽 화물렬차 시발도시의 외향성 경제 생산액은 모두 뚜렷한 성장을 가져왔다. 중국에서 유럽으로 운송하는 화물품목은 완성자동차, 기계설비, 전자제품 등 5만여가지 상품으로 확장되였고 유럽에서 중국에로 운송하는 화물품목은 기전제품, 의료기계, 기계설비 등 상품들이다.
중국 국가철도그룹의 데터에 따르면 올 1월부터 8월까지 중국-유럽 화물렬차는 1만 1638차 운행했고 126.2만 표준컨테이너의 화물을 발송하여 동기대비 각각 10%、23% 성장했는바 더욱 높은 품질, 더욱 높은 효과, 더욱 안전한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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