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과 국경절 련휴기간 많은 사람들이 부모를 자신이 있는 도시로 모셔온다. 부모가 외지에 있을 때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려면 어떻게 의료보험을 청구해야 할가? 부모의 타지역 진료등록 어떻게 하는가? 국가의료보장국에서 다음 같이 답변했다.
대중은 국가의료보험서비스플랫폼App에 로그인하고 온라인취급 ‘타지역 등록’을 클릭한 후 다시 ‘타지역 진료등록 신청’를 클릭하여 ‘타인에게 등록해주기’를 선택하면 친지를 위해 등록할 수 있다. 그중 타지역 응급구조인원은 이미 등록된 것으로 간주되며 추가 등록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등록자의 실제 상황에 따라 ‘보험가입지’, ‘진료지역’, ‘보험가입 류형’, ‘등록 류형’, ‘등록자’를 선택한 후 등록 시작 버튼을 클릭한다. 이중 ‘등록자’는 ‘가족구성원 선택’을 클릭하여 추가되며 가족구성원을 바인딩하지 않았을 경우 ‘가족구성원 추가’를 클릭하여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바인딩할 수 있다.
등록고지서를 꼼꼼히 읽은 후 ‘본인은 이미 자세히 등록고지서 열독’을 선택하고 ‘열독 완료, 등록 시작’을 클릭한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한 후 등록정보, 련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관련 자료를 업로드함과 동시에 오류가 없는지 확인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등록정보 제출 후 등록자의 기본정보를 볼 수 있으며 등록기록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타지역 진료등록 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
현재 모든 종업원의료보험 및 도시농촌주민의료보험 가입자는 국가의료보험서비스플랫폼App 및 국가의료보장국 위챗 공식계정을 통해 타성간 진료 온라인록을 실현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