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국경절 련휴, 길림성 관광객 접대량과 관광수입 력사 최고치 기록
아름다운 길림에서 황금의 가을을 함께 감상한다
북극 매력을 꽃피웠던 백산송수가 ‘추석·국경절’에 우수한 성적표를 바쳤다.
길림성 국내관광객 접대수는 연인수로 2538만 8600명으로 이는 지난해 동기대비 113.56% 증가한 셈으로 2019년 동기의 139.95%로 회복됐다. 국내 관광수입은 192억 1500만원으로 동기대비 179.29% 증가한 셈으로 2019년 동기의 143.03%로 회복됐다. 관광객 접대량과 관광수입은 전부 력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여 관광시장은 폭발전인 성장을 가져왔다.
성장의 배후에서 우리는 휴가관광 시장의 회복을 느낄 수 있을뿐만 아니라 더우기는 길림성 관광소비의 새로운 업태와 새로운 활력을 볼 수 있다.
브랜드 파워 선두를 달리는 길림성
올해 우리 성의 장춘, 연길 등 도시와 장백산, 위만황궁 등 풍경구는 전국 관광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다른 성 관광객들이 대폭 증가하고 ‘두 명절’ 련휴기간 관광시장의 큰 하이라이트로 되였다.
장춘, 장백산, 연변 등 브랜드가 전국에 파급되였다. 장춘시가 접대한 관광객은 연인수로 1218.77만명으로 동기대비 62.88% 증가했고 성외 관광객은 50.4%를 차지했다. 위만황궁박물원은 전체 관광객의 60% 이상이 성 외에서 왔는데 접대관광객 수와 영업수입은 각기 동기 대비 552%와 347% 증가해 전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장백산풍경구 관광객접대수와 관광수입은 각기 동기대비 140%, 93% 증가했고 성외 관광객이 86%, 경외 관광객이 2%를 차지하여 장백산 지역의 고급 온천호텔, 민박집 투숙률을 90% 넘어서도록 이끌었다. 연변 민박 예약률은 항주, 장사를 초과하여 처음으로 인기예약 도시 10위 안에 들었고 22개 고급호텔 투숙률은 95% 이상을 유지했다.
매하구, 집안, 차간호 등 브랜드가 동북지역에 영향을 주었다. 매하구 관광객접대수는 연 255만명으로 동기 대비 211.2% 증가한 셈이고 그중 동북지역 관광객이 80% 정도를 차지했다. 집안시 관광객접대수는 52만 9000명으로 동기대비 273% 증가한셈이며 그중 료녕성 관광객이 절반 정도를 차지했다. 차간호 관광객접대수는 동기 대비 11배 이상 증가했으며 30% 정도는 성외에서 왔다.
중점풍경구, 향촌관광정품촌 등 브랜드가 전 성에 파급되였다. 향해풍경구에서의 관광객 접대수와 영업수입은 동기 대비 각각 446%, 475% 증가했다. 송화호풍경구는 동기 대비 각기 453%, 218% 성장했다. 삼각룡만풍경구는 동기대비 각기 168%, 170% 성장했다. 주작산국가삼림공원은 동기 대비 각기 650%와 222% 성장했다. 료원 조양촌은 동기대비 각기 25%, 16% 성장했다. 사평전역기념관에서 접대한 관광객수는 연인수로 3만 1,000명으로 동기대비 43배 늘어났다.
다업태 융합이 핫한 길림성을 즐기다
신제품, 신업태, 신놀이, 신체험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소비 장소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소비 장소는 관광시장을 활성화시켜 관광의 경제효익과 사회효익을 더 잘 실현했다.
‘채소시장 관광’, ‘미식 관광’이 젊은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집안시 아침시장은 인기가 핫하여 매일 1만여명의 시민과 관광객들로 붐볐다. 화로거리, 바비큐 거리의 점포들은 100%의 입장률을 보였다. 매하구에서는 제7회 해룡호 미식축제를 개최하고 ‘매하구의 맛’ 고품질 음식 평가를 진행하였는데 관광객 접대수는 동기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연길수상시장의 특색조선족음식은 매일 수만명의 관광객들의 탐방을 맞이했다.
‘휴가관광’이 소비증가를 이끌었다. 장백산만달국제리조트, 장백산로능승지리조트의 투숙객 수는 각기 동기대비 79%, 168% 증가했고 장백산로능스위스호텔, 장백산로능원향민속호텔, 희래등, 웨스틴, 만다개열, 박열호텔의 평균투숙률은 70%이상으로 고급 리조트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길림 북대호휴가구의 관광객수는 동기 대비 17% 증가, 만과송화호휴가구호텔 투숙률은 100%에 달했고 관광객 수는 동기 대비 128% 증가했다.
길림성 G331 구간은 인기있는 자가용운전 로선이다.연선 도시인 집안, 림강, 장백, 도문, 훈춘의 관광객 수는 각기 273%, 271%, 300%, 108%, 621% 증가했다. 연선관광지 오녀봉, 고구려문물고적관광풍경구, 전만촌의 관광객 접대량은 각기 227%, 134%, 1372% 증가했다.
야간문화 관광소비거리 구역은 옛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창조했다. 쩌유산, 연길불야성, 매하구동북불야성, 장춘계림로, 길림시 하남가는 올해에 승격 개조를 마쳐 일평균관광객수가 수만명에 달한다. 사평 인흥리, 열동료원환락회, 돈화발해호밤경제집결구는 새롭게 운영에 투입되여 현지 문화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되였으며 일평균 관광객이 연인원 1만명을 초과하였다.
문화적 부력, 록수청산이 새로운 활력
중국조선족민속원에서는 그네뛰기, 씨름, 항아리 이고 걷기, 투호도전 등 전통운동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았고 ‘인상연길’ 실경공연은 관광객들이 조선족 풍정을 료해하는 첫 선택으로 되였다.
사평시 예허나라성에서는 ‘산엽석’향촌관광문화축제가 개최되였는데 관광객들은 만족복장을 갈아입고 고성을 유람하면서 만족풍정을 만끽했다.
대안시는 료금문화관광축제를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료금시기의 인문, 민속, 복식 등을 선보였다… 문화부여제품 승격은 ‘4신’ 유희 방식 외에 옛 풍경구들은 새로운 것을 내세우면서 ‘두 명절’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정월담국가삼림공원에서는 5개 종목 주제활동을 전개하면서 련속 6일 공연을 펼쳤다. 새로 증가된 치유 탐방지 와싸박물관 사슴공원, 습지의 떼목타기 종목은 많은 관광객들의 환영을 받았고 2차 소비를 효과적으로 촉진하여 관광객 총량과 일일 접대량이 전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장춘동식물공원은 천궁 밤연회, 힙한동식물공원, 동식물원테마문화축제 등 3대 주제행사를 마련했다. 교하 홍엽곡풍경구는 제22회 길림 · 교하 장백산홍엽관광축제를 개최하여 관광객수가 동기대비 113% 증가하였고 1일 접대량이 새로운 기록을 창조했다. 통화 퉁자장관광휴가구역에서 음악회를 개최했는데 영업수입이 동기 대비 82% 늘어났다. 통화퉁가강관광리조트는 음악회를 개최하였는데 영업수입이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 돈화 륙정산 문화관광구는 별하늘록영지에서 제1회 별하늘꽃바다예술축제를 개최하였는데 관광객수와 영업수입이 각기 동기대비 310%, 131% 증가했다. 백산 송화강풍경구는 이몽도 로지를 출범시켜 관광객 수가 동기 대비 98% 증가했다. 대안 눈강만풍경구는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행사와 수십 가지의 맛있는 음식을 선보여 관광객수와 영업수입이 동기 대비 각각 207%와 452% 증가했다.
길림일보 류산산/ 편역 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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