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인구에 대한 동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류형별 및 계층별 사회구제사업을 잘할 데 관한 의견>, <로인 식사도움서비스 적극 발전 행동방안>, <특허 전환 및 운용 특별행동방안(2023-2025년)> 심의, 통과북경 10월 10일발 신화통신: 국무원 총리 리강은 10월 10일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해 <저소득인구에 대한 동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류형별 및 계층별 사회구제사업을 잘할 데 관한 의견>, <로인 식사도움서비스 적극 발전 행동방안>, <특허 전환 및 운용 특별행동방안(2023년-2025년)>을 심의, 통과했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사회구제는 사회보장체계에서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제도적 배치이다. 당중앙의 결책과 포치를 깊이 있게 관철실시하고 저소득인구에 대한 동적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더욱 정확하고 제때에 효과적으로 사회구제사업을 잘 수행하고 포괄적이고 전면적이며 류형별, 계층별로 진행하는 종합적이고 효률적인 사회구제구도를 서둘러 형성함으로써 민생최저보장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고 튼튼히 구축해야 한다. 각급 정부의 주체적 책임을 더욱 명확히 하고 피해를 입은 어려운 사람들의 최저생계보장을 확실하게 하며 각종 구호금과 보장금을 제때에 전액 지급해 어려운 사람들의 기본생활을 보장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로인 식사도움서비스를 발전시키는 것은 인민을 위한 실질적인 일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해야 하는바 각지 실정과 긴밀히 결합해 로인 식사도움 서비스를 구체적 실정에 맞게 적극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맞춤형 조치를 취해 농촌지역의 서비스공급을 확대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긴밀히 배합해 사업합력을 형성하고 실효를 거두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특허 전환 및 운용을 추진하고 특허의 가치를 충분히 발굴하며 특허집약형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전략적 과제이다. 특허성과의 품질향상과 정책격려강화의 두가지 측면에 더 주력하고 실제 수요에서 과학연구문제를 정리하고 난관을 공략하며 특허성과의 전환 및 운용에 도움이 되는 제도적 배치 및 격려정책을 구축하고 완비하며 특허 전환 및 운용의 관건적인 장애를 없애고 시장서비스를 더욱 최적화하고 량호한 생태를 육성하며 혁신성과가 실제 생산력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다른 사항도 연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