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국대학생 포뮬러 자동차대회가 최근 호북 양양에서 막을 내렸다. 5일간의 치열한 각축전 끝에 길림대학 길속포뮬러팀(吉速方程式车)은 다시 한번 정적경기(静态赛) 총점 1위와 동적경기 총점 1위의 우세로 전국 종합우승을 차지하여 정적경기 ‘4련패’와 동적경기 ‘5관왕’의 전설을 실현했다!
동시에 포뮬러팀은 레이싱 디자인 1위, 마케팅 프로그램 1위, 고속 장애물 회피경기 1위, 비용 제조 분석 2위, 직선 가속 2위 등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2020급 본과생 류천부는 내구경기에서 가장 빠른 싱글라운드 ‘베테랑 드라이버’ 특별상을 수상했다.
길림대생 포뮬러팀은 2007년 설립돼 매년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일련의 레이싱 작품을 설계, 개발, 제작하고 각종 수준 높은 대회에 참여해 학생들의 혁신적인 실천의식을 단련하고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신공과’ 인재 양성의 참신한 모델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학생 포뮬러팀은 10여개의 학원와 학과를 포괄하고 있으며 본과에서부터 박사 연구생 등 각 양생단계를 거쳐 매년 200명 이상의 학생을 배양하고 있으며 루계로 우수 졸업생 1500여명을 양성하여 이미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경기참가 부문이 가장 완전하며 기술실력이 가장 높은 대학생 자동차운동실천교수플랫폼으로 발전하였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