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전국공상업련합회 창립 70주년에 즈음해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축전을 보내 당중앙을 대표해 공상업련합회계통의 전체 간부와 직원 그리고 전국 광범한 민영경제인사들에게 따뜻한 문안을 전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공상업련합회 사업은 당의 통일전선사업과 경제사업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70년동안 공상업련합회는 시종 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당과 국가의 중심사업을 둘러싸고 새 중국을 건설하고 개혁개방을 추진하는 새 시대 위대한 실천에서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공상업련합회는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과 20차당대회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관철하며 신시대 새 로정에서 당이 부여한 사명과 과업을 짊어져야 합니다. 사상정치적 인도, 비공유제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비공유제경제인사들의 건강한 성장, 민영경제의 고품질발전에 모를 박고 신심을 진작시키고 민심을 응집해야 합니다. 그리고 광범한 민영경제인사들이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치도록 하고 공상업련합회 사업발전의 새 국면을 개척하도록 해야 합니다. 광범한 민영경제인사들은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기업인정신을 발양하며 나라를 사랑하고 업무에 진력하고 법에 따라 경영하고 창업과 혁신을 추진하고 사회를 관심하는 본보기가 되여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힘을 이바지해야 합니다.
전국공상업련합회 창립 70주년 경축대회가 24일 북경에서 개최됐습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인 전국정협 왕호녕 주석이 대회에 출석해 연설했습니다. 왕호녕 정협주석은,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공상업련합회 창립 70주년에 특별히 축전을 보내 전국공상업련합회의 중요한 기여를 긍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공상업련합회 사업의 의의, 방향, 주제, 임무를 천명하고 광범한 민영경제인사들에게 간절한 희망과 명확한 요구를 제출했습니다. 또한 신시대 공상업련합회 사업과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근본적 원칙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정신을 참답게 학습하고 터득하고 관철해야 합니다.
왕호녕은, 공상업련합회는 당이 령도하는 인민단체이며 상회조직이며 공상업련합회사업은 당과 국가사업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라고 표했습니다. “새 로정에서 공상업련합회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삼고 20차 당대회정신을 전면 관철하며 신시대 새 로정에서 당과 국가의 중심과업을 단단히 틀어쥐고 신뢰, 단결, 봉사, 인도, 교육의 방침을 견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두가지 건전’ 사업을 긴밀히 둘러싸고 사회주의현대화국가 전면 건설을 위해 힘과 뜻을 응집시키고 책임을 짊어져야 합니다. 사상정치적인 인솔을 강화해 광범위한 민영경제인사들이 드팀없이 당의 말을 듣고 당을 따르며 자각적으로 조국을 사랑하고 사업에 충실하며 법을 지키면서 경영하고 창업혁신하며 사회에 환원하는 본보기가 되도록 인도함으로써 합격된 중국특색사회주의사업의 건설자가 되게 해야 합니다. 민영경제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는 한편 인영기업을 인도해 완정하고 정확하며 전면적으로 새 발전리념을 관철하고 적극적으로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데 참여하게 하며 주업을 지키면서 실업을 다지게 해야 합니다. 광범위한 민영경제인사들을 인도해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을 관철하고 민영기업이 사회책임을 리행하고 인민들에게 더 좋은 복지를 마련하게 해야 합니다. 또한 정치로 련합회를 창립하고 단결로 련합회를 일떠세우며 봉사로 련합회를 발전시키고 개혁으로 련합회를 발전시키는 한편 시종일관 정치성과 선진성, 대중성을 유지하고 증강시킴으로써 공상업련합회의 가교 역할과 보조 역할을 더 잘 발휘시켜야 합니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중앙통일전선사업부 부장인 석태봉이 대회에서 습근평 총서기의 축하서한을 선독했습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민주건국회중앙 주석인 학명금과 중화전국공회 당조서기이며 서기처 제1서기인 서류평이 선후하여 각 민주당파중앙과 인민단체를 대표해 축사를 발표했습니다.
중공중앙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류국중,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중국국민당혁명위원회 중앙위원회 주석인 정건방, 전국정협 왕용 부주석이 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전국정협 부주석이며 전국공상업자련합회 주석인 고운룡이 대회를 사회했습니다.
대회는 공상업련합회 분야 선진집단과 선진사업자를 표창했습니다.
대회에 앞서 왕호녕 등 지도동지들이 전국공상업련합회 지도성원과 표창받은 공상업련합회 분야 선진집단 대표, 선진사업자 등을 접견했습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계 부문, 관련 인민단체 책임동지, 여러 민주당파중앙 책임자, 공상업련합회 분야 관련 책임동지와 대표, 표창받은 공상업련합회 분야 선진집단 대표와 선진사업자, 민영경제인사 대표 등이 대회에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