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은 호흡기감염병 발병률이 높은 계절이며 어린이와 로인은 감염에 취약한 군체이다. 가을과 겨울에 흔히 나타나는 호흡기질환에는 독감, 뇌수막염, 류행성 이하선염(痄腮) 등이 있다. 페염마이코플라스마 감염으로 인한 지속적인 고열 등 상황이 나타나면 제때에 병원을 찾아가 진료를 받아야 한다.
왜 호흡기감염병은 가을과 겨울철에 많이 나타날가?호흡기감염병은 병원체가 인체의 비강, 인후, 기관, 기관지 등 호흡기로 침입하여 발생하는 전염성이 있는 질병이다.
가을과 겨울의 저온, 저습도의 기후조건이 바이러스의 생존과 전파에 유리하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람들은 실내에 머무르는 경향이 많은데 사람들이 밀집되고 좋지 않은 환기조건은 바이러스가 페쇄된 환경에서 전파하는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이런 군체, 호흡기감염병에 쉽게 걸린다어린이, 로인, 허약자, 영양불량자, 만성질환 환자, 과로하는 사람, 극도의 정신긴장자.
가을철 흔히 나타나는 전염병은 어떤 것이 있을가?류행성 감기(독감)소개독감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호흡기감염병이다.
특점매년 계절성 류행을 초래한다.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하고 발병률이 높으며 전파가 빠르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감염되는 특점을 가지고 있다.
증상주요 림상증상: 발열, 두통, 구토와(혹은) 수막자극징후가 나타난다.
영유아들은 이마부위(前囱) 융기를 볼 수 있다.
중증 환자는 부동한 정도의 의식장애와(또는) 독성쇼크에 감염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