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1월 5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당사및문헌연구원에서 편집한 《중국식 현대화에 관한 습근평의 론술 발취》가 최근 중앙문헌출판사에서 출판하여 전국적으로 발행되였다.
현대화를 실현하는 것은 근대 이래 중국인민이 꾸준이 분투해온 꿈이다. 중국공산당은 100년이 넘게 중국인민을 단합하고 이끌며 민족부흥을 추구한 력사 또한 끊임없이 현대화의 길을 모색한 력사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창건된 후 특히는 개혁개방 이래 장기간 모색하고 실천한 토대에서 18차 당대회 이래 리론과 실천에서의 혁신과 돌파를 거쳐 우리 당은 중국식 현대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발전시켰다. 중국식 현대화는 인류문명의 새로운 형태를 창조하였고 현대화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실천이 증명하다싶이 중국식 현대화는 걸어갈 수 있고 안정적으로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유일하게 정확한 길이다. 지금부터 중국공산당의 중심임무는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실현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여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중국식 현대화를 둘러싸고 습근평 동지는 일련의 중요론술을 발표했는데 뜻이 원대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사상이 심각하며 중국식 현대화의 내포와 본질에 대한 인식을 일층 심화하고 중국식 현대화의 중국특색, 본질적 요구와 중대원칙을 개괄, 형성하며 중국식 현대화의 리론체계를 초보적으로 구축하고 중국식 현대화를 더욱 뚜렷하고, 더욱 과학적이고, 더욱 가능성 있게 했으며 새시대, 새 로정에서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론술 발취》는 7개의 주제, 총 522개의 론술로 구성되였고 2012년 11월 15일부터 2023년 10월 18일까지 습근평 동지의 보고, 연설, 설명, 강의, 담화, 축하편지, 회신, 지시 등 220여개의 중요한 문헌에서 발취했다. 그중 일부 론술은 처음 공개적으로 발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