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은 질병의 발생과 관련이 있을가? 관련이 있다. 많은 연구에서 혈액형은 암, 심뇌혈관질병, 당뇨병, 소화성 궤양 등 여러가지 질병의 발생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 발견되였다.
혈액형이 질병과 관련 있을 수도
A형: 심뇌혈관병, 암 위험이 높아2022년 《신경학》잡지에 발표한 한 연구에 의하면 한 사람의 혈액형은 60세 이전의 중풍위험을 예고할 수 있으며 A형은 중풍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혈액형에 비해 A형 사람들의 중풍발생위험은 16% 더 높았고 O형 사람들의 발병위험은 12% 낮았다.
중화심혈관병잡지에 발표된 부외심혈관병병원과 무한대학인민병원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A형은 A형이 아닌 혈액에 비해 총콜레스테롤과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 농도가 더욱 높았고 관상동맥심장질환의 위험이 더욱 높았다.
2017년 《공공과학도서관·종합》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A형 사람들이 암에 걸릴 위험은 A형이 아닌 사람들보다 높았다. A형 사람들은 소화기, 특히 위문제가 쉽게 발생할 수 있었고 소화암을 앓을 위험이 더욱 높았으며 특히 위함과 결직장암이 높았는데 A형 사람들이 소화계통 종양에 쉽게 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발견되였다.
B형: 당뇨병위험 높아2015년 《당뇨병학》잡지에 발표된 프랑스의 한 연구에 따르면 8만여명의 환자들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O형 사람에 비해 B형 사람들의 제2형 당뇨병 위험이 21% 높았고 A형 사람들보다 10% 높았다.
O형: 소화성 궤양 위험 높아헬리코박터균은 소화성 궤양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다. O형 사람들이 헬리코박터균 감염될 확률은 O형이 아닌 사람들보다 현저히 높았는데 이는 O형 사람들이 소화성 궤양이 쉽게 발생하는 원인중 하나일 수 있었다. 중화의학연구잡지에 2010년 발표된 문장에 따르면 O형 사람들의 소화성 궤양 발생비률이 기타 혈액형을 가진 사람의 1.5~2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AB형: 기억력감퇴위험 높아2014년 국제간행물 《신경병학》이 온라인으로 발표한 한 연구보도에서는 기타 혈액형의 사람에 비해 AB형을 가진 사람들이 만년에 기억력감퇴문제가 더욱 쉽게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비록 많은 연구에서 혈액형이 질병과 미묘한 곤계가 있다고 하지만 단순히 혈액형이 수명에 영향준다고 리해해서는 안된다. 고민하기보다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