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위생건강위원회 대변인 미봉은 모니터링에 따르면 현재 류행하는 급성호흡기질환은 모두 기존 병원체에 의해 발생된 것으로 상응하는 성숙된 치료방법이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에 의한 새로운 전염병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국가중의약관리국, 국가질병통제국과 함께 겨울철 호흡기질환에 대한 모니터링, 연구판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의료자원 조정, 의료절차 최적화, 중의약 작용 발휘 등 업무에 대해 포치하고 있다.
◆의료서비스공급을 더욱 늘리고 중의병원, 부녀아동보건원 등 각급 의료기구의 소아과 외래진료를 ‘남김없이 개방’하고 환자 수에 따라 점심, 야간, 주말 외래진료를 늘리고 서비스시간을 연장하며 입원 병상을 확장하고 접수, 검사, 결제 등 진료절차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여 대중이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등급별 진료과 치료를 잘 수행하고 병원을 옮기는 경로를 원활하게 하며 과실간 병원간 인력을 조정하고 의료물자 공급을 보장하며 인터넷의료를 촉진하고 진료 능력을 극대화해야 한다.
◆중의약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중서의를 결합하며 겨울철 호흡기질환에 대해 중의약의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지식을 대중화하고 예방 및 치료 효과를 향상시켜야 한다.
◆인플루엔자 등 백신 공급 보장 및 접종서비스를 잘 수행하고 로인, 어린이 등 중점군체가 가능한 한 빨리 백신을 접종하여 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어야 한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