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카드가 만료되면 개인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가?카드 소지자는 사회보장카드 유효기간 만료 60일 전에 교체 신청을 할 수 있다. 사회보장카드를 교체하는 절차는 신규 신청과 일치하다.
신청자는 카드 발급지의 서비스지점 또는 온라인서비스플랫폼을 통해 교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회보장카드관리서비스기구 또는
모든 지역은 현재 보편적으로 ‘즉석 수리’ 카드교체서비스를 실현했다. 또한 타지역 거주자를 위해 전자사회보장카드(App, 미니응용프로그램), 휴대폰 12333App, 국가정무서비스플랫폼 등 전국 통일의 온라인서비스채널을 개설했으며 구체적인 서비스방식은 카드 발급지의 12333 서비스 핫라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보장카드를 교체할 때, 은행카드번호가 새 번호로 변경되는가?사회보장카드는 사회보장기능과 금융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금융기능의 관리는 관련 은행 규정에 따라 집행된다.
현재 일부 성, 자치구, 직할시의 사회보장카드 협력 은행은 사회보장카드를 교체할 때 은행카드를 교체하고 번호를 변경하지 않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새로 교체된 사회보장카드에 대해 사회보장기능과 금융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한다. 구체적인 처리는 카드 발급지 제휴은행 서비스 핫라인, 사회보험카드 서비스 핫라인 또는 12333 서비스 핫라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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