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전국 전자사회보험카드 수령자 수가 이미 9억명을 돌파했다. 전자사회보험카드는 어떤 기능이 있으며 어떻게 신청할 수 있을가?
전자사회보장카드의 기능사회보장카드의 전자증명서로 신분증, 모바일 결제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 인력자원사회보장 이동서비스의 중요한 입구이기도 하며 각종 인력자원사회보장업무의 온라인 서비스를 담당하고 기타 민생서비스와 지방서비스의 집산지이기도 하다.
인력자원사회보장서비스령역
전자사회보험카드는 전자취급증빙, 온라인대우자격인증, 쾌속등록서비스 등 온라인 신분인증에 사용된다.
사회보험가입, 취업인재서비스, 개인취업, 직업양성, 직업자격, 직업기능등급, 창업담보대출 등 개인정보 조회에 사용된다.
취업과 창업, 사회보험, 로동용인, 인재, 조정중재 등 업무 신청에 사용된다.
사회보험료납부, 인재인사시험비용납부, 직업양성비용납부, 산재의료비용결제 등 이동지불에 사용된다.
정무서비스령역
전자사회보험카드는 각급 정무서비스플랫폼 신분인증과 빠른 등록에 사용되고 바코드 스캔 진료와 약품구매를 지원한다.
금융서비스령역
사회보험카드 은행계좌의 온라인응용에 사용되고 민생 비용납부 등 이동지불에 사용된다.
스마트도시서비스령역
교통출행에 사용되고 공원 풍경구, 도서관, 박물관의 신분증빙과 티켓구매 서비스에 사용된다.
전자사회보장카드를 수령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가?실체 사회보험카드 소지자는 모두 수령할 수 있다.
전자사회보험카드 미니앱, 전자사회보험카드 app, 모바일12333, 국가정무서비스플랫폼 등 전국서비스경로, 실체 사회보험카드 발급지에서 수권한 전자사회보험카드 서비스 경로를 통해 전자사회보험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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