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 사업회의로부터 알아본 데 따르면 2023년말까지 우리 나라 철도 영업거리는 15만 9,000 킬로메터에 달하며 그중 고속철도는 4만 5,000 킬로메터이다.
국가철도그룹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국가철도그룹은 현대화 인프라 시스템 구축에 관한 당중앙의 결정과 포치를 관철하고 품질이 높고 고효률적인 철도 건설을 추진했다. 전국 철도 고정자산 투자는 동기대비 7.5% 증가한 7,645억원을 완수해는바 새롭게 3,637 킬로메터에 달하는 철도를 운행에 투입하였는데 그중 고속철도운행은 2,776 킬로메터로 년도철도건설임무를 원만히 완수했다.
2023년 ‘ 14차 5개년' 계획 요강에서 확정한 102개 중대 프로젝트중 철도 프로젝트가 질서있게 추진되였는바 철도 건설 투자 촉진 역할이 뚜렷해졌다.
철도부문은 ‘기초 다지기, 장기적인 리익, 취약 부문 보완, 구조 조정'에 초점을 맞춰 24개 네트워크, 네트워크 보완, 체인 강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려강-샹그릴라 철도, 귀양-남녕 고속철도 등 34개 프로젝트가 완공되여 운영에 들어갔으며 광주 백운역, 남창동역 등 102개 려객터미널이 고품질 운영에 들어갔다.
중경 - 만주간 고속철, 성유중선 고속철 등 건설중인 112개 프로젝트가 질서있게 추진되였고 유방-숙천간 고속철도, 소양-영주간 고속철도, 황통-백색철도간 등 9개 대중형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가 착공되였으며 92개의 철도 전용선과 10개의 물류기지가 건설되였다.
/신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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