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0일은 ‘중국인민경찰절’이자 전국 제38회 ‘110 선전일’이였다. 2023년, 전 성 공안기관에서 접수 된 유효한 사건 접수, 처리 상황은 184만 4,800여건인데 모두 신속하고 효률적으로 처리했다. 사건 접수, 처리 상황의 재방문률은 100%, 군중 만족도는 98.57%에 달했다.
료해에 따르면 길림성은 1997년 5월 1일부터 110 신고 봉사를 전면적으로 건설, 개통했으며 이미 26년을 봉사했다. 26년간 길림공안 110은 ‘전심전의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초심사명을 전력으로 실천하였고 사회의 평안과 인민의 안녕을 수호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2023년, 길림성공안청 정보지휘중심은 ‘1234’ 길림공안사업 현대화 발전전략을 정착시키고 공안기관 경찰업무자원의 우세를 전체 대상에 통합시켰으며 현대화 경찰업무 중추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종방향 관통, 횡방향 집성, 지휘가 정확하고 처리가 효률적인 ‘정보, 지휘, 행동’의 일체화 운행기제를 전면적으로 구축하고 사건 접수, 처리의 ‘접수, 파견, 처리, 피드백’의 전 과정을 전력으로 완수하여 인민군중들의 날로 늘어나는 사회공공봉사 수요를 절실하게 만족시켰다. 길림성 공안기관 110 사건 접수, 처리 품질향상과 효과제고 특별 행동을 조직, 전개하였고 현지지도감독, 강력한 문책 등 방식을 통해 예전에 군중들이 반영한 ‘경찰 접수 태도가 좋지 않고’, ‘경찰 출동 속도가 빠르지 않은’ 등 ‘10불’(十不)문제에 대한 집중적인 정리를 전개하여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료해에 따르면 군중들을 위해 봉사하는 품질효과를 한층 더 제고하기 위하여 길림성공안청은 국무원, 공안부의 12345 열선전화와 110 고효률 접목련동의 추진에 관한 배치와 길림성의 관련 요구를 착실하게 관철하고 길림성정무봉사 및 수치화건설관리국 등 관련 단위와 공동으로 련동기제를 건전, 보완했으며 플래트홈의 상호 련결을 실현하여 대중이 110에 신고한 정무 봉사형 요구를 가장 먼저 12345 열선전화로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확보하여 과거에 군중이 반복적으로 전화를 걸어 상황을 반영했지만 제때에 응답을 받지 못하는 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2023년, 길림성 110 신고봉사쎈터는 12345 열선전화와 공동으로 정무 자문, 수속 처리, 수도, 전기, 열공급 등 군중들이 도움을 요청하는 사항 58만 6,000여건과 기업 관련 사건 접수, 처리 상황 사항 3만 1,400여건을 처리하여 군중들의 광범한 호평을 받았다.
금후, 길림성공안 110신고봉사쎈터는 전심전의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를 전승하고 규범화, 전문화, 지능화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련합작전 지휘능력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켜 사회의 안전, 안정을 수호하고 인민의 안락한 생활을 보장하는 새로운 행보, 새로운 업적, 새로운 기상을 실현하여 새중국 성립 75돐을 맞이할 타산이다.
길림일보 류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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