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국무원 판공청은 <실버(银发)경제를 발전시켜 로인 복지를 증진할 데 관한 의견>을 발표, 4가지 방면에 26가지 조치를 제기했다. 이는 우리 나라 최초 ‘실버 경제’로 명명한 정책 문건이다. 향후 국가에서는 고급첨단 제품과 고품질 써비스 모델을 적극 육성하여 로인들이 발전 성과를 공유하고 행복한 로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민생 사업 방면에서 국가는 7가지 써비스를 확대하고 발전시키는데 여기에는 로인 급식, 자택 로인 돕기, 사회구역 편민, 로인 건강, 로인 배려, 로인 문화 및 스포츠, 농촌 로인 양로 등 방면의 써비스가 포함된다.
현재 우리 나라 ‘실버경제’ 규모는 약 7조원가량으로 GDP에서 차지하는 비례가 약 6%이다. 2035년에 이르러 ‘실버 경제’ 규모는 30조원가량에 달해 GDP에서 차지하는 비례가 약 10%에 이를 전망이다.
향후 국가는 잠재력이 있는 산업을 적극 육성하게 된다. 이를 테면 의류 원단, 스타일 구조, 보조장치 등 로인 적응형 연구개발 및 설계를 강화하고 로인 적응형 일상 제품 및 로인 돌봄 제품을 중점으로 개발 사용하는 동시에 지능간호로보트, 가정봉사 로보트, 지능 길 잃음 방지 단말기와 같은 지능 장비를 보급 적용하게 된다.
래원: 길림일보
편역: 손맹번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