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까지 미육수업의 교육교수품질 전면적으로 제고
교육부는 최근 학교미육침윤(浸润)행동을 전면 시행한다고 발표, 2027년까지 미육 수업 교육 교수 품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상시화 학생 전원 예술 전시 공연 메커니즘을 기본적으로 구축하며 학과간 고품질 미육 자원 체계를 초보적으로 구축하고 사범류 전공 학생들을 위한 미육 수업을 전면적으로 개설하며 예술학과 골간교사 양성을 전면적으로 전개하고 일련의 학교 미육 명사 작업실을 건설하며 국가급 시범성 학생 예술단을 육성하고 미육 특성이 뚜렷한 시범구 및 시범학교를 많이 배출할 것을 제안했다.
예술교육 교수개혁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의무교육 학생이 1~2가지 예술 특기를 장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육 교수 개혁 심화 행동 측면에서 예술 교육 교수 개혁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각 학년의 수업 표준에 따라 예술 관련 수업을 개설하고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교육 법칙과 인재 성장 법칙을 존중하고 수업 실행의 종합성을 강화하며 수업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교수 방법을 혁신하며 수업 자원을 풍부히 하고 교수 품질을 향상시킨다. 활력이 넘치는 예술 수업을 만들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불러 일으키며 참여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풍채를 과시한다.
의무교육단계의 학교는 다양하고 개성적인 예술 선택 과목과 방과후 써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1~2가지 예술 특기를 배우고 익혀 학생들의 흥미와 특기 발전 수요를 충족하도록 도와야 한다. 예술 교재의 집필 및 심사를 잘하고 의무교육 단계 예술 교재를 배포하며 고품질의 미육 방과후 도서를 선별 추천한다. 예술 인재 양성 모델을 보완하고 예술 특기생의 일체화 선발 및 양성을 강화하며 예술 인재의 성장 경로를 확장시키고 조건이 되는 지역에서 시범을 전개하는 것을 격려하며 지역내 예술 교육 자원을 통합하여 재학생들에게 실천 교수 지원을 제공한다.
미육평가를 학생종합자질기록부에 포함시킨다.
미육 평가 개혁을 심화하고 평가의 견인 및 지도적 역할을 발휘하며 다원화 교육 평가 방식을 모색하고 부가가치성 평가, 과정성 평가, 체험성 평가, 표현성 평가, 응용성 평가를 전개한다. 학생 개인의 성장에 중점을 두고 학생의 흥미와 개성의 특성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학생들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느끼며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고찰한다.
중소학교는 수업 기준에 따라 전원 예술 자질 평가를 조직 실시하고 평가 내용과 방법의 확장을 격려하며 초중, 고중의 예술 과목 학업 수준 시험을 완비하고 미학 평가를 학생종합자질기록부에 포함시킨다. 대학교는 본과생이 공공예술 과정을 최소 2학점 이상을 리수해야 하는 기본 요구를 실행하고 전문인재 양성과 결합하여 심미적 소양과 혁신 의식의 평가를 강화해야 한다. 학교 미육사업에 대한 자체 평가 및 년간보고 제도를 구현하고 중국 특색의 학교 미육 평가 제도를 모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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