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국가기준위원회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로인 신발 국가표준이 2024년 7월 1일부터 정식 실시된다고 한다.
로인은 중요한 사회군체로서 국가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로인들은 일반적으로 족궁이 함몰되고 발이 넓어지는 등 특성을 보이며 일부 로인들은 행동이 굼뜨기도 한데 로인들의 특별한 발과 행동 특성을 기반으로 만든 로인 신발이 등장했다. 최근년래 로인 신발의 개념은 대중들의 소비수요를 충족시켰고 시장이 빠르게 발전했지만 제품품질은 고르지 않다. 전문적인 제품표준 부족으로 인해 시중에 로인 신발은 대부분 려행신발, 캐주얼신발 표준을 집행하고 있다. 비록 해당 표준을 집행하는 것은 일정한 정도에서 제품의 품질을 보장할 수 있지만 로인 신발의 특성과 품질 요구를 전면 보급할 수 없으며 로인신발 품질통제와 시장감독관리에 큰 어려움을 초래하고 로인 신발 품질의 향상과 산업의 고품질발전을 지탱하고 이끌 수 없다. 따라서 로인 신발에 대한 국가표준 제정이 시급하다.
로인 신발 국가표준은 선진성, 과학성과 적용성을 결합하는 원칙에 따라 우리 나라 로인 신발 제품의 생산실제와 응용상황을 충분히 고려하고 로인의 생리적, 심리적, 시장수요에서 출발해 로인 신발 품질을 규범화했다. 표준은 로인신발의 내구성 요구를 규정했고 로인의 발과 행동 특성을 결부해 신발의 디자인을 규범화했으며(유효 굽높이, 신발끈, 반사스트립, 신발 앞머리) 특수한 편안함, 위생기능의 기술지표와 해당 실험방법을 설정했다. 이 표준은 로인 신발제품표준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 공백을 메웠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