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상무부 소비촉진사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2023년 12월 우리 나라의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은 4조 3,600억원으로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2023년의 년간 사회소비품 소매 총액은 47조 1,500억원으로 동기 대비 7.2% 증가했고 경제성장에 대한 최종 소비지출의 기여도는 82.5%에 달함으로써 경제발전에 대한 소비의 기초적 역할이 끊임없이 강화되였다.
상품판매가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2023년의 년간 상품 소매액은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자동차판매가 량호한 성장세를 유지했는 바 년간 3,009만 4,000대를 판매해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가 협동적으로 발전했다. 인터넷 소매가 비교적 빠른 성장을 유지했는 바 2023년의 년간 온라인 소매액은 15조 4,300억원으로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오프라인 소매도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했다.
/인민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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