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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설야회, 전세계와 ‘중국의 설’ 공유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2월11일 12시02분    조회:30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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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9일 저녁 8시, 중앙방송총국(CMG)의 ‘2024년 음력설야회’가 예정 대로 국내외 시청자들과 대면했다.

음력설야회는 ‘사상+예술+기술’의 융합을 통해 소박하면서도 경사스럽고 아름다운 표현으로 지난 한해의 수확과 감동을 모아 시청자들에게 ‘문화 성찬’을 제공했다.

올해 음력설야회의 국내 뉴미디어 실시간 생방송 시청자 규모와 시청 회수는 모두 새 기록을 세웠다. 

2월 9일 24시 기준으로 음력설야회의 생방송 시청자수는 6억 7,900만명으로 집계되였으며 생방송 시청 회수는 연 15억 100만회로 전년 대비 12.69% 증가했다.

모바일 또는 태블릿 PC를 통한 음력설야회의 생방송 조회수는 연 4억 2,000만회로 지난해 동시간대 대비 57.58% 크게 증가했다.

또 생방송 시청자수는 2억 5,000만명으로 전년 동시간대보다 37.97% 증가하고 음력설야회 소셜 미디어 화제 토론 건수는 연 160억 5,200만건으로 지난해보다 59.48% 늘었으며 음력설야회 협력 프로젝트의 총 소통 참여자의 수는 연인수로 521억명에 달했다.

한편, 올해 음력설야회의 해외 전파 규모도 력대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방송총국 산하 CGTN의 영어와 에스빠냐어, 프랑스어, 아랍어, 로씨야어 채널 및 68개 언어로 된 대외 뉴미디어 플래트홈은 미국과 영국, 프랑스, 이딸리아, 로씨야, 일본, 브라질, 호주 등 전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2,100개 이상 미디어와 련동해 음력설야회를 생중계하거나 보도했으며 전세계의 조회수는 6억 4,900만건 이상, 비디오 조회수는 2억 1,000만 건을 넘어섰다.

CCTV의 해외 소셜 플래트홈 라이브 방송 회수는 6,044만건으로 전년 동시간대 대비 46.77% 증가했고 전세계 49개국, 90개 도시의 3,000개 이상의 공공 대형 스크린을 통해 음력설야회를 전세계에 알렸다.

/중국국제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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