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민은행이 10일에 발표한데 따르면 인터넷련합회 청산회사와 중국 은행련합회가 처리한 전 업종의 인터넷 지불거래 병발량(并发量)은 초당 10만 9000건으로 지난해 같은 날 수치보다 4.61% 성장한것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터넷 시대의 섣달 그믐날 밤, 온라인‘훙바오’는 하나의 키워드이다. 위챗 공식 발표에 따르면 이번 섣달 그믐날 밤에 사용자들은 도합 50억 8000만개의 위챗 ‘훙바오’를 받았고 1억 9000만차 (개)되는‘세배 홍바오’를 발송했다.
국민의 소비 열기도 설 련휴에 풀렸다. 정월 초하루, 각지의 봄맞이 등불회, 꽃시장, 묘회, 룡춤과 사자춤 등 문화관광활동이 풍부해 소비가 고조되도록 이끌었다. 씨트립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음력설 련휴 첫날 려행 주문은 전년 동기 보다 102% 증가, 입장권 주문은 전년 동기보다 300% 증가했고 국내 픽업(接送机)주문은 전년 동기보다 75% 증가했다. 이상 데이터는 모두 2019년 동기 수준을 크게 초과했다.
이와 동시에 출입국관광도 최근 몇년간의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출국관광 주문, 입국 관광주문은 2019년 같은 기간에 비교해 모두 증가되여 중국과 서로 비자를 면제하는 ‘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이 출국관광의 대승자로 되였다.
/인민넷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