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2월 22일발 본사소식: 기자가 근일 국가에너지국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2023년 우리 나라 에너지투자가 쾌속성장을 유지했는바 모니터링에 의하면 전국적으로 건설중이거나 년내에 착공 예정인 에너지 중점프로젝트 투자완성액은 약 2.8조원이라고 한다. 분뷰별로 볼 때 일반프로젝트와 새로운 업종형태 프로젝트 투자완성액은 동기대비 각각 16%와 152.8% 성장했다. 지역별로 볼 때 동부, 중부, 서부 지역 투자완성액은 동기대비 각기 28.5%, 13.6%, 22.5% 성장했다.
신에너지투자가 빠르게 성장했다. 2023년, 신에너지 투자완성액은 동기대비 성장이 34%를 초과했다. 태양열발전은 투자완성액이 6700억원 초과했으며 하북, 운남, 신강 3개 성급 행정구역의 집중식 태양광발전 투자완성액은 동기대비 증속이 모두 100%를 초과했다. 풍력발전 투자완성액은 3800억원을 초과했는데 료녕, 감숙, 신강 3개 성급행정구역의 륙상풍력발전투자가 빠르게 방출되였고 산동, 광동 2개 성의 신축 대형해상풍력발전프로젝트투자가 집중적으로 방출되였다. 우리 나라는 이미 세계 친환경에너지발전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력량으로 되였다. 2023년, 글로벌 재생가능에너지 신규증가 설비용량 5.1억킬로와트 가운데서 우리 나라의 공헌이 50%를 초과했다.
버팀성, 조절성 전원 투자가 비교적 빨리 성장했다. 2023년, 버팀성, 조절성 전원 투자완성액은 동기대비 성장이 12%를 초과했다. 건설중인 원자력발전프로젝트가 전면적으로 추진되고 년내 신규 심사비준프로젝트가 실물작업량을 빠르게 형성했다. 대형수력발전프로젝트투자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호전되였다.
에너지의 새로운 업종형태 증가세가 강력하다. 종합에너지 투자완성액이 빠르게 성장했는바 서북지역의 일련의 ‘전원, 전력망, 부하와 축적에너지’ 일체화와 여러가지 에너지 상호보완프로젝트가 빠르게 추진되였다. 산동, 호남, 광동, 중경, 감숙, 신강 6개 성급 행정구역의 전기화학축적에너지투자가 고속성장을 가져왔다. 내몽골, 신강 두 성급 행정구역의 일련의 재생가능에너지로 생산한 전력에너지에 의한 수소제조프로젝트가 질서 있게 추진되고 있다.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