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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중국브랜드 승용차 시장점유률 56%에 달해(새로운 데터, 새로운 주목점)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2월26일 15시20분    조회:3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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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 2월 25일발 본사소식(기자 왕정): 기자가 요즘 공업정보화부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산업사슬, 공급사슬 체계가 끊임없이 다져지고 전동화와 지능네트워크화 기술혁신과 상업모식혁신이 가속화되며 설계와 제조 품질이 재빨리 향상되고 브랜드향상이 새로운 진전을 가져옴에 따라 중국브랜드 승용차 시장점유률이 지속적으로 치솟으면서 2023년에 루계로 1459.6만대를 판매해 동기대비 24.1% 성장했고 년도 시장점유률이 56%에 달해 그 전해에 비해 6.1%포인트 상승했다고 한다.

제품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승용차수출이 쾌속성장했다. 자동차산업 첨단화, 지능화, 록색화 발전성과가 뚜렷하다. 6개 자동차산업클러스터가 공업정보화부 선진제조업클러스터에 입선되였고 13개 자동차기업이 공업정보화부 제2진 지능제조시섬공장에 입선되였으며 17개 완성차 및 부품 기업이 공업정보화부 2023년 5G공장에 입선되였다. 2023년, 우리 나라 승용차 루계 수출은 414만대에 달해 동기대비 63.7% 성장했다.

신에너지, 지능네트워크 전환의 기회를 틀어쥐여 제품과 브랜드 경쟁력이 비약적인 상승을 가져왔다. 2023년, 신에너지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는 각기 958.7만대와 949.9만대를 완성해 동기대비 35.8%와 37.9% 성장했다. 그중 중국브랜드 신에너지승용차 시장점유률은 80.6%에 달했다. 지능네트워크시스템 전장(前装)탑재률은 빠르게 향상되였는바 신에너지자동차 조합보조운전기술(L2급)탑재률이 50%를 초과했다.

래원: 인민넷-조문판(편집: 장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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