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중국소비자협회, 선불식소비의 ‘6대 문제’ 렬거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3월13일 15시20분    조회:2913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중국소비자협회는 12일 <2023년 선불소비분야 소비자권익보호보고>를 발표하여 2023년 우리 나라 선불소비분야 소비자권익보호가 립법보호, 행정보호, 사법보호, 사회보호 등 방면에서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다고 지적했다.

<보고>에 따르면 2023년 선불식소비분야의 소비자 불만, 소송 및 관련 상황보도에 따르면 경영자 불법카드 발급, 소비증빙 발급 거부, 서비스 약속 리행 불량 및 변칙적 가격 인상, 소비자가 카드 만들기는 쉽지만 환불받기 어렵고 경영자가 도망치면 소비자의 손실을 만회하기 어려우며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어려운 것은 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주요 문제이다.

<보고>는 선불금은 돈을 먼저 지불한 후 후에 소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권리의 실현은 경영자의 신용과 경영상황에 달려있으며 불확실성이나 위험이 비교적 높아 각지의 성공적인 경험을 흡수하고 국가 차원에서 소비자권익 보호를 강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보고>는 네가지 건의를 제출했다.

첫째, 선불식소비에 관한 법률을 개선하고 각 단계의 규정을 세분화하며 경영자의 립증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

둘째는 선불식소비에 대한 행정감독관리 강화하고 공동정돈을 촉진하며 신용 제약 및 처벌을 실시해야 한다.

셋째는 선불식소비에 대한 사법구제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립증책임을 경감하며 소비자 분쟁 해결 및 도킹 업무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이다.

넷째는 소비자협회의 조직역할을 중시하고 사회 각 측면의 힘을 모아 선불식소비의 사회적 공동 거버넌스를 촉진하는 것이다.

래원: 인민넷-조문판(편집: 김홍화)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052
‹처음  이전 801 802 803 804 805 806 다음  맨뒤›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