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성농업농촌청에 따르면 현재 우리 성의 봄갈이 준비작업이 륙속 시작되였다. 충족한 농자재 공급, 일련의 강농혜농(强农惠农)정책 실시, 비교적 좋은 토양수분 등 호재로 각지 재배의향이 안정적이고 봄갈이 준비의 전반적 형세가 비교적 량호하다.
“총체적으로 화학비료, 종자, 농약 등 농자재 시장은 수요를 충족할만큼 충분한 공급능력을 갖고 있으며 농자재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 성농업농촌청 관련 책임자는 농자재 비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현재 기층판매소에는 이미 전체 수요량의 88%인 봄갈이 농업물자 286.8만톤을 비축했고 그중 143만톤은 농호에 판매됐다고 말했다.
혜농정책을 락착하고 농업 지원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성농업농촌청, 성재정청은 중앙정부가 하달한 옥수수, 대두, 쌀 생산자 보조금과 경작지 비옥도 보호 보조금을 적시에 각 지역에 지급한다. 성정부는 <료녕성 경제 안정 추진을 위한 약간의 정책 및 조치>를 인쇄발부하여 대두 생산자 보조금 기준 제고를 명확히 하고 무당 보조금을 옥수수 생산자 보조금 기준보다 350원 이상 인상했다.
고표준 농지건설 프로젝트의 비축 및 시행을 강화한다. 현재 40개의 프로젝트가 재개되였고 건설면적은 137.1만무이며 각 지역을 조직하여 수원 프로젝트를 앞당겨 시행하고 5월말까지 수원 프로젝트 건설을 완공시켜 사용에 교부할 계획이다.
동시에 우리 성의 옥수수·대두 단위당 수확량 제고 프로젝트, 곡물 및 유지작물의 록색, 다수확 고효률 프로젝트 등 단위당 수확량 수준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가 대폭 증가했다.
토양수분이 비교적 좋고 저수지 저수량이 충족하다. 토양수분은 우리 성 특히 료서북지구의 봄갈이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관건요소이다. 지난해 결빙 전 전 성의 평균 강우량은 평년보다 70% 가까이 많았고 바닥수분이 비교적 좋았다. 3월 8일, 수분 측정 결과 우리 성 대부분 지역에 토양수분이 적절하거나 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성 37개 대형 저수지의 총 저수량은 179.16억립방미터로 다년간의 동시기보다 52.82억립방미터 많았고 76개 중형 저수지의 총 저수량은 9.14억립방미터로 다년간의 동시기보다 1.58억립방미터 많았다. 료녕일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