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4월 28일발 신화통신: 일전 중공중앙 당사문헌연구원에서 번역한 《습근평 ‘일대일로’를 론함(2023년판)》 영문판이 중앙편역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여 국내외에 발행되였다.
《습근평 ‘일대일로’를 론함(2023년판)》은 중공중앙 당사문헌연구원에서 편집했는데 2013년 9월부터 2023년 11월까지의 ‘일대일로’ 공동건설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원고 78편을 수록했다. 이 책은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지도원칙, 풍부한 내포, 목표와 경로 등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심도깊은 천술을 체계적으로 담아내고 ‘일대일로’ 공동건설이 중국의 창의에서 국제적인 실천으로 나아가고 리념에서 행동으로, 청사진에서 현실로 되며 구상을 계획, 배치하는 간략한 ‘스케치’로부터 섬세한 ‘공필화’에 이르기까지 착실하고 묵직한 성과를 이룩하고 광범하게 인정받는 국제공공제품과 국제협력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전면적으로 보여주였다.
이 책 영문판의 출판과 발행은 외국 독자들이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리념, 조치, 목표와 성과를 깊이 있게 료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국제사회의 인식과 리해를 진일보 증진하고 ‘일대일로’ 국제협력을 심화하며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고품질발전을 추진하여 더 많은 나라와 인민이 ‘일대일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는 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