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행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중앙 정신을 관철, 시달하고 다섯가지 사업을 잘 추진하기 위해 중국은행은 일전에 북경에서 양로금융중심을 설립했다.
소개에 따르면 중국은행 양로금융중심은 중국은행의 양로금융업무의 발전을 전면적으로 총괄하고 여러 부문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양로금금융, 양로개인금융, 양로산업금융과 은발생태 ‘3+1’업무 발전의 양로금융조직체계를 형성하며 양로금융의 고품질 발전의 토대를 더한층 다진다.
장기간 중국은행은 다차원, 다지주 양로보험체계 건설을 위해 봉사했고 사회보험, 년금, 개인양로금 업무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이에 앞서 중국은행 류금 행장은 중국은행 2023년도 실적 발표회에서 2023년말까지 중국은행 양로금 수탁자금 규모가 동기 대비 23.29% 증가한 2000억원을 초과하고 기업년금 개인구좌 관리수가 400만개를 초과했으며 양로금 수탁운영자금 규모가 9924억원에 달했다고 밝혔다.
알아본 데 따르면 중국은행은 2023년 년말 이미 853개의 양로봉사시범점을 건립했고 동시에 주동적으로 보편적 혜택성을 지닌 양로전문재대출 시험점에 참여함으로써 보편적 혜택성을 지닌 양로기구들이 융자원가를 낮추는 데 조력했다.
중국은행은 2024년에 양로금융에 대한 배치를 적극 추진하고 개인양로금 상품체계를 부단히 풍부히 하며 휴대폰은행의 개인양로금 전문기능 건설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행은 양로금융중심의 설립을 계기로 전면적인 배치, 분류하여 시책, 협동련동, 혁신과 융합을 강화하고 새로운 상품, 새로운 경영형태, 새로운 모식을 적극 창조하여 날로 늘어나는 ‘금융+’ 양로수요를 전면적으로 만족시킬 예정이다.
신화사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