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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림성 소비품 시장 활력 높아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5월9일 12시36분    조회:3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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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련휴 기간 중점 모니터링 대상 소매업체 매출 동기 대비 4.8% 증가

길림성상무청에서 알아본 데 의하면 5.1 련휴 기간 전성 소비품 시장은 상품이 풍부하고 가격이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보였는바 상품 소비가 활발하고 써비스 소비가 계속 뜨거웠다. 상무부 모니터링 시스템 수치에 따르면 중점 모니터링 대상 소매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으며 주요 료식업체의 영업수입은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상품 소비가 매우 활발했다. 각지의 시장 및 슈퍼마켓, 쇼핑쎈터, 자동차 등 기타 소매 기업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진행했으며활동을 상품 소비가 강력하게 성장했다. 제철에 맞는 상품 매출이 왕성하고 명절 소모품 매출이 인기가 많았는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23% 증가했다. 옷차림과 신발 및 모자류 매출은 각각 3.3%, 3.1% 증가했다. 가전제품 소비는 보상판매(以旧换新) 정책 추동아래 루계로 8,103대의 가전제품을 회수해 새 것으로 바뀌었는바 이로 4,100만원 이상의 직접 판매를 촉진했다. 련휴 기간 책 신문 및 잡지류의 신흥 소비가 열점으로 되였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했다.

판촉 활동이 다채로웠다. 각급 상무 주관 부문에서는 명절 소비 기회를 포착하고 기업이 다양한 판촉 활동을 수행하도록 적극적으로 인도하면서 소비 잠재력을 충분히 방출했다. 장춘은 구아(欧亚)매장, 만달(万达)광장, ‘여기는 산’등 대형 상업 종합체(综合体)와  중경로 등 주요 상권에 의거하여 30회이상의 판촉활동을 전개했으며 길림시 제15회 개강어미식축제 관광시즌에서는 6대 개강어시장, 12개 특색미식거리, 7대 분야 쇼핑 우대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했다. 다양한 판촉 활동에 힘입어 장춘시와 길림시의 모니터링 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6.5% 증가했으며 연변, 백성시는 각각 17.6%, 13.9%로 두 자리수 성장을 달성했다.

료식업 소비가 계속 반등했다. 련휴 기간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성 료식업 업체는 다양한 료리를 풍부하게 하고 써비스 품질을 개선하며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 결혼식 예약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길림석유빌딩과 장춘은록(垠禄)호텔의 영업수입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7%, 15.3% 증가했다. 관광과 료식업이 번창하고 연길진달래와 매하구 호텔의 영업수입은 각각 51.5%, 14.3% 증가했다. 온라인 주문량도 증가, 메이퇀(美团) 수치에 따르면 료식업 온라인 소비는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했다.

레저 및 오락 소비가 폭발적이였다. 5.1 련휴 기간 시민들의 려행 열기가 고조되였고 레저 및 오락 소비가 활발했다. 관광 시장의 인기는 작년의 높은 수준을 기반으로 꾸준히 증가하여 해외 관광객이 크게 증가했다. 씨트립(携程) 수치에 따르면 련휴 기간 전성의 관광 주문 연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5.4% 올라갔으며 그중 호텔 주문 연인원이 18% 증가했다. 챠간호풍경구, 연길모아산 관광지 등 인기 관광지의 관광객 접대 인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시장 공급 상품이 풍부하고 가격이 안정적이였다. 각급 상무 주관 부문에서는 기업이 생산과 판매 련결을 강화하고 상품 공급원 경로를 원활하게 하며 상품 류형을 풍부히 하도록 조직해 시장 공급 보장에 최선을 다했다. 련휴 기간 전성의 식량, 식용유, 육류, 채소, 가금류, 닭알과 같은 주요 생활필수품의 시장 공급이 충분하고 가격이 안정적이였다.  

/길림일보


编辑:손맹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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