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룡정팀이 오는 5월 12일 오후 원정에서 운남옥곤과 갑급리그 제10라운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지난 경기에서 흑룡강빙성을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연변팀이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가?
운남옥곤은 말그대로 새내기 팀이다. 2021년 7월에 성립되여 2022년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했고 을급리그에 승격했다. 2023년 을급리그에서 운남옥곤은 최종 3위를 차지했고 보충승격의 기회를 빌어 성공적으로 2024년 갑급리그에 진출했다. 보충승격이 확정된 후 운남옥곤은 슈퍼리그 절강에서 뛰던 외적 공격수 무세퀴를 비롯한 국내외 선수들을 적극 영입하며 실력을 보강했는데 팀 몸값은 342만유로로 갑급리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투입에 걸맞게 성적도 준수하다. 지금까지 운남옥곤은 6승 2무 1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외적 선수들을 앞세운 공격진은 지금까지 19꼴을 뽑아냈는데 경기당 2꼴 이상을 넣은 것이다. 막강한 화력이라 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두려울 것도 없다. 연변팀은 지난 몇경기동안 지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고 특히 지난 라운드에는 홈에서 3:2라는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기도 했다. 승격이나 잔류의 압력이 없는만큼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한껏 부딪쳐보기 바란다. 주의점은 무조건 있다. 상대는 최전방에 강한 개인능력을 갖춘 선수들이 포진돼 있기에 우리는 무엇보다 중후방에서의 사소한 실수를 줄여야 한다. 중후방에서는 무조건 공처리를 단호하게, 깔끔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지금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무세퀴를 잘 막아야 한다. 무세퀴 선수가 편하게 공을 잡지 못하도록 밀착수비도 잘해야 하지만 앞서 그에게 공이 잘 공급되지 않도록 미리 막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김태연이 이번 경기에서 수비형 미드로 나올지 아니면 오른쪽 수비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중원 통제에서 상대방을 이긴다면 경기는 많이 수월해질 것이다. 우리 선수들이 더 많이 뛰고 더 빨리 움직이는 플레이로 공을 보다 많이 차지하는, 그런 경기를 해주기 바란다.
광범한 연변축구팬들에게 편리를 주고저 연변라지오TV방송국에서는 조선어종합채널과 연변방송APP를 통해 연변룡정팀의 올 시즌 갑급리그 홈, 원정 경기를 전부 생중계하게 된다. 여러분들이 텔레비죤으로 생중계를 관람하거나 아래 큐알 코드를 스캔한 후 연변방송APP를 다운로드하고 경기를 관람하기 바란다.
연변방송APP
시간: 5월 12일 일요일 19:30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기자: 김성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