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글로로고
조락제, 시종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의법치국을 유기적으로 통일시키고 민의를 수렴하고 민지를 모으는 사업기제를 건전화해야
조글로미디어(ZOGLO) 2024년5월11일 14시12분    조회:1915
조글로 위챗(微信)전용 전화번호 15567604088을 귀하의 핸드폰에 저장하시면
조글로의 모든 뉴스와 정보를 무료로 받아보고 친구들과 모멘트(朋友圈)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정주 5월 10일발 신화통신: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위원장 조락제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하남에서 조사연구를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습근평 새 시대 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20차 당대회의 결책과 포치를 관철실시하고 시종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적 지위, 의법치국을 유기적으로 통일시키며 인민대표대회의 기능과 직책에 립각하여 민의를 수렴하고 민지를 모으는 사업기제를 건전화하고 전 과정 인민민주를 실천하고 발전시켜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

조락제는 주구(周口), 허창(许昌), 정주(郑州) 등 지역의 사회구역, 기업, 과학연구단위, 농촌과 농가를 방문하고 현지의 인대대표, 대중들과 교류했다. 그는 지방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는 지방 당위원회의 당중앙 기본방침의 결책과 포치에 대한 관철실시 상황을 둘러싸고 지방의 실정과 결부하고 법에 따라 직책을 수행하고 책임을 다하며 립법, 감독, 대표 등 사업을 착실하게 진행하여 본 지역의 개혁발전을 위해 더 잘 봉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락제는 하남성대표련락소와 허창시 건안구 신원가두 인대대표련락소에서 대표들의 직책수행상황을 상세하게 료해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군중로선을 견지해 인민대중을 따라 배우고 자각적으로 그들의 의견과 수요를 물어보며 문제가 발생하면 많이 상의함으로써 제반 방면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인민 속에서 선출되고 인민 속에 뿌리를 내리는 인대대표의 특징과 우위를 발휘해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의 념원과 목소리를 청취하고 반영하며 인민대중과의 감정을 증진해야 한다. 대표들은 대중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중과 련계하고 대중을 위해 복무함에 있어 당조직의 령도하에 기층관리 및 기층건설 사업과 결부시키고 이에 동참해야 한다.

조락제는 하남성인대 상무위원회 기관을 찾아 조사연구를 하고 기관간부들을 위문했으며 좌담회를 주재했다. 좌담회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과정 인민민주는 사회주의민주정치의 본질적 속성이고 인민대표대회제도는 우리 나라의 전 과정 인민민주를 실현하는 중요한 제도적 기반이다. 인대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민의를 충분히 수렴하고 민지를 충분히 모아 전 과정 인민민주를 깊이 실천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당의 령도를 견지해 전 국면을 총람하고 각 방면을 조률하는 데서의 당의 령도적 핵심역할을 충분히 발휘시킴으로써 당의 주장과 인민의 의지가 고도의 통일을 이루고 당이 인민을 령도해 법에 따라 나라를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도록 담보해야 한다. 수정혁신원칙을 견지해 기존의 기제와 방법을 잘 견지하고 활용함과 아울러 새 시대 인대사업의 요구와 인민대중의 기대에 근거해 인대의 민주민의표현 플랫폼과 매개체 건설을 통일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실천적 및 시대적 특색을 끊임없이 풍부히 해야 한다. 무실력행원칙에 따라 조사연구를 깊이 전개함으로써 상황을 제대로 투철하게 파악하고 인민대중이 고민하거나 기대하거나 소망하는 문제들을 료해해야 한다. 대표들의 의견과 건의를 널리 청취하고 대표들의 특기를 발휘시키는 데 중시를 돌려야 한다. 참답게 정리, 총화, 분석, 사고하고 대중들이 반영하는 보편적이거나 경향이 보이는 문제들을 깊이 연구해 원인을 찾아내고 대책과 방법들을 내놓아야 한다. 의견과 건의에 대한 연구, 수렴, 반영 기제를 완비해 민의와 민지를 립법, 감독 등 사업에 구현시키고 의안, 건의와 심의 관련 발언에 구현시킴으로써 법률적, 제도적 차원에서 문제 해결과 사업 개진을 추진해야 한다.

조사연구를 하는 기간에 조락제는 또 황하박물관 등 곳을 찾아 법에 의한 황하류역 생태보호와 문화 전승 및 보호 등 상황을 료해했다.

래원: 인민넷-조문판(편집: 장민영)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

Total : 8006
  • 최근 일부 학부모들은 학교에서 일종의 ‘밥카드 휴대폰’이 류행하고 있다고 반영하고 있다. 이런 장비는 밥카드 커버에 넣어 보관할 수 있으며 화면에서 나오는 백색광과 밥카드가 융합되어 은페성이 매우 강하다. 사용자가 편광필름(偏光膜)이 있는 안경을 착용했을 때만 화면의 실제 내용이 나타난다.은페성이 강한 휴...
  • 2024-04-17
  • 북경 4월 15일발 신화통신(기자 정명달):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국무원 부총리 정설상은 15일 북경에서 미국특허상표국 국장 케이티 비달을 회견했다. 정설상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습근평 주석과 바이든 대통령은 중미 관계를 위해 ‘샌프랜시스코청사진’을 열어놓았다. 쌍방은 량국 원수의 중요한 공감대를 참답게...
  • 2024-04-17
  • 강소 소주시 고강구 성택진정무봉사대청에서 신청자들은 ‘다지역 통합처리·클라우드종합창구’셀프단말기를 리용해 버튼을 한번 눌러 원격봉사를 발기하여 부모 소재 절강 온주시 영가현 정무봉사센터와 직접 련결함으로써 타지역 장기거주인원 서류등록을 재빨리 마쳤다. 데터공유, 기술의 에너지부여는 정부기능을 전변...
  • 2024-04-17
  • 북경 4월 15일발 신화통신(기자 리심평): 기자가 15일 중국국가철도그룹유한회사(이하 ‘국철그룹’으로 략칭)으로부터 알아본 데 따르면 올 1분기에 철도건설이 효과적으로 추진되였는바 전국 철도는 고정자산투자 1248억원을 완수하여 동기대비 9.9% 성장함으로써 올해의 량호한 출발을 실현했다.올해 이래, 국철그룹은 ...
  • 2024-04-17
  • 인공지능의 급속한 발전으로 AI 응용장면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최근 절장성의 일부 중소학교 주변에 많은 ‘AI 자습실’이 생겨 학부모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AI 자습실’이 정말 학습효률을 높일 수 있을가? ‘AI 자습실’은 혁신일가, 겉치레일가?기존의 자습 모드와 달리 각 AI 자습실에는...
  • 2024-04-16
  • 2023년 중국 공민이 과학적 자질을 갖춘 비률이 14.14%에 도달하여 2022년에 비해 1.21%포인트 증가했고 급속한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 4월 16일 중국과학기술협회는 제13차 중국 공민의 과학적 자질에 대한 견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2023년 우리 나라 공민이 과학적 자질을 갖춘 비률은 14.14%에 달...
  • 2024-04-16
  •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4월 15일 공식사이트에 안전하게 ‘썬스프레이(喷雾)’ 화장품을 사용할 데 관한 제시를 발표하여 어린이가 ‘썬스프레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저령 아동, 알레르기체질 아동들은 더욱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이런 류형의 화장품은 아이가 접촉할 수 없는 곳에 두어야 ...
  • 2024-04-16
  • 머리를 감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평범한 일이지만 우리는 항상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다. 례를 들어 아침에 감는 것과 저녁에 감는 것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너무 자주 감으면 탈모가 생기는지 등 문제들이다.머리는 아침에 감는 것과 저녁에 감는 것중 어느 것이 더 좋을가?아침에 씻거나 저녁에 씻어도 괜찮지만 아...
  • 2024-04-16
  • 문과숙제를 AI에게 던져주고 답안을 직접 가져다 쓴다. 중국청년보 보도에 따르면 AI로 숙제를 하는 것은 대학생군체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데 중학생들은 AI 도구의 대화 상자에 숙제를 입력하면 답이 거의 바로 나올 수 있다면서 AI는 숙제를 하는 도구로 되였고 또 검색기능을 사용할줄 알면 쉽고 편리한 AI 작업도우미를...
  • 2024-04-16
조글로홈 | 미디어 | 포럼 | CEO비즈 | 쉼터 | 문학 | 사이버박물관 | 광고문의
[조글로•潮歌网]조선족네트워크교류협회•조선족사이버박물관• 深圳潮歌网信息技术有限公司
网站:www.zoglo.net 电子邮件:zoglo718@sohu.com 公众号: zoglo_net
[粤ICP备2023080415号]
Copyright C 2005-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