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5월 14일발 신화통신: 5월14일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 국무원 부총리 정설상은 북경에서 전국 대학졸업생 등 청년취업창업사업 영상회의에 참석하고 연설을 했다.
정설상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과 국무원은 대학졸업생 등 청년들의 취업, 창업 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있다.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관철하며 취업우선을 더욱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백방으로 대학졸업생 취업을 촉진함으로써 청년취업형세의 총체적인 안정을 확보해야 한다.
정설상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대학졸업생 취업경로를 지속적으로 넓히고 기존 일자리를 안정시키는 동시에 규모를 확대하여 졸업생들을 도와 조속히 취업하게 해야 한다. 시장화일자리를 더 많이 개발하고 고용안정, 취업촉진 정책을 잘 활용하며 중대공정, 중대프로젝트 및 중대내수확대조치를 결합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정책성 일자리의 모집 및 채용을 안정화하고 가속화하며 최대한 규모를 확대하고 빨리 실시하여 정책성 일자리의 흡수작용을 더 잘 발휘시켜야 한다. 기층서비스 프로젝트를 잘 조직하고 실시하여 농촌진흥, 사회사업, 양로서비스, 비상관리 등 기층일자리를 더 많이 개발하고 졸업생들이 기층에서 업적을 쌓도록 권장해야 한다.
정설상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정성을 다해 취업 지도 및 지원 업무를 잘 해야 한다. 졸업생들이 옳바른 직업선택, 취업선택 관념을 수립하도록 인도하기 위해 직업관념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취업 및 창업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취업실습 및 실습제도를 보완하며 창업하는 학생들을 도와 자금부족, 장소부족, 경험부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빈곤퇴치가정, 최저생계보장가정, 제로취업가정, 신체장애 등 생활고를 겪고 있는 졸업생단체의 취업을 보장해야 한다. 법률과 규정에 따라 취업 관련 위법범죄활동을 엄하게 단속하고 졸업생의 합법적 권익을 효과적으로 수호해야 한다. 양성공급체계를 최적화하고 인재의 공급과 수요가 효과적으로 맞물리게 한다.
정설상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지, 각 부문, 각 대학교들은 조직과 지도를 강화하고 책임을 한층 더 구체화하며 정책지원을 강화하고 독촉과 검사를 단단히 틀어쥐고 선전과 인도를 잘하여 올해 대학졸업생 취업달성 목표임무를 확실하게 완수해야 한다.
국무위원 심이금이 회의에 참석하고 연설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관련 인민단체, 중앙군사위원회기관 관련 부문, 북경에 있는 중앙 부 및 위원회 직속 대학교의 책임자들이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각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정부와 신강생산건설병퇀의 책임자와 관련 부문의 책임자들이 분회의장에서 회의에 참석했다. 인적자원사회보장부, 교육부, 길림성 인민정부, 중경시 인민정부와 중국농업대학의 주요 책임자와 대학졸업생 대표들이 회의에서 발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