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등 10개 부문에서 관련 통지를 발부하고 12일부터 18일까지의 사이에 2024년 직업교육 주간활동을 펼쳤다.
‘한가지 기술을 장악하면 평생 근심이 없다’를 주제로 한 올해 직업교육 활동주간에서 교육부 등 10개 부문은 각기 본 분야에서 약간의 전국적인 활동을 조직, 전개했다. 교육부문에서는 전국업종직업교육교수지도위원회가 업종 특점과 결부해 업종령역내 전국성 활동을 알심 들여 설계하고 진행하면서 산학융합 학교—기업 합작을 심화하고 업종기업자원을 집결했다.
활동에 앞서 발부한 통제에서는 지방성 활동에 대해 각지에서 지속적으로 일상활동을 잘하고 특색 매력활동을 알심 들여 조직하며 학교들이 활동을 잘 전개하도록 지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리고 당지 실정에 맞게 사회를 향해 직업기능전시표현, 교류체험, 사회구역봉사, 학생모집자문 등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활동주간 사이에 ‘매일 활동이 있고 곳곳에 볼거리가 있으며 사람마다 수확이 있도록’ 확보하고 각지에서 ‘직업교육활동월’을 내오는 것을 지지할 것을 요구했다.
올해는 직업교육활동주간을 펼친 지 10돐이 되는 해이다. 통지는 또 각지 교육행정부문에서 관련 부문과 함께 활동10돐을 두드러지게 내세우고 본 지역의 조직실시방안을 알심 들여 설계하며 사생에 밀착하고 특색이 선명하며 성과가 현저한 전시회, 경연, 회의, 표현 등 일련의 명품활동을 펼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다섯가지 선전 중점을 명확히 했다. 1. 직업교육 방침정책 및 법률법규 2. 직업교육 중점임무 추진 정황 및 성과 3. 경제와 사회 발전에 대한 직업교육의 지지 성과 4. 직업교육 개혁발전의 전형적 경험 5. 기능인재 전형인 인물들이다.
통지에 따르면 교육부는 각지의 직업교육 개혁발전 정황과 활동주간의 총체설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활동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참신하며 지방특색이 선명한 지역을 ‘년도 추천 성급 지역’으로 선정하며 중앙급 관련 매체와 관련 부문에서 당지에 찾아가 참관, 조사연구, 지도, 선전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중국교육보
[필수입력] 닉네임
[필수입력] 인증코드 왼쪽 박스안에 표시된 수자를 정확히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