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5월 23일발 신화통신: 5월 23일, 국가주석 습근평이 중국-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간 산업 및 투자 협력 포럼에 축하서한을 보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과 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들은 오래 동안 친선적으로 교류해왔다. 2022년, 제1회 중국-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로 중국과 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들은 협력을 심화하는 새 국면을 열게 되였다. 중국과 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간에 산업 및 투자 협력을 심화하는 것은 ‘일대일로’공동건설창의와 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 발전전략 및 전망계획의 접목을 강화하고 상호 보완적 우위를 발휘해 발전을 위한 신성장원동력을 함께 육성함으로써 쌍방의 번영발전을 촉진하는 데 유리하다. 중국은 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들과 함께 단합을 촉진하고 협력을 도모해 량자간 관계의 새로운 장을 펼쳐나갈 용의가 있다.
23일, ‘미래를 지향해 중국-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간 산업 및 투자 협력의 고품질 발전을 함께 추진하자’를 주제로 한 중국-걸프아랍국가협력위원회 회원국간 산업 및 투자 협력 포럼이 복건성 하문시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포럼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복건성인민정부에서 공동으로 주최했다.